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부산 엘시티 공사장서 기관총 실탄 225발 발견

입력 2019-06-25 21:1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부산 엘시티 공사장서 기관총 실탄 225발 발견

오늘(25일) 오전 8시 45분 쯤 부산 해운대구 엘시티 공사 현장에서 기관총용 7.62mm 실탄 225발이 발견됐습니다. 경찰은 실탄이 발견된 장소가 예전 미군 부대 주둔지이며 현재 군에서 쓰는 실탄도 아니라고 설명했습니다. 군이 실탄을 가져가 출처를 확인하고 있지만 제작 연도와 제조 회사를 알 수 없을 만큼 심하게 부식돼 식별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2. '제주 제2공항' 추진보고회…사업 속도 낼 듯

제주 주민들이 반대해서 멈칫했던 제주 제2공항 사업이 속도를 낼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제주 제2공항의 추진 보고회도 일주일 만에 다시 열렸습니다. 국토부는 환경 훼손과 소음 피해를 줄이는 대책을 담아서 오는 10월 공항 기본 계획을 발표하기로 했습니다.

3. "중국 랴오닝 항모전단, 괌 부근까지 접근"

지난 10일 3년 만에 동중국해 미야코 해협을 통과해서 서태평양으로 들어갔던 중국 랴오닝 항모전단이 처음으로 미국 군사기지가 있는 괌 부근까지 접근했다고 중국시보 등이 보도했습니다. 남중국해와 동중국해, 동해에서 활발하게 연합 훈련을 하는 미국을 견제하기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4. 우주정거장 204일 체류…우주인 3명 지구 귀환

국제 우주 정거장에서 204일 동안 머물렀던 미국과 러시아, 캐나다 국적의 우주인 3명이 현지시간 25일 지구로 돌아왔다고 AP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소유스 우주선을 타고 출발한 우주인들은 예정 시간 보다 1분 빠른 아침 8시 47분에 카자흐스탄 초원 지대에 착륙했습니다.

관련기사

'101층' 엘시티, 강풍에 또…깨진 유리 '100m 날아가' '동남권 신공항' 국무총리실서 재검토…'후유증' 불가피 내년부터 일반인도 '우주정거장 관광'…하룻밤 숙박비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