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8-03-18 20:0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이르면 내일 '결정'…배당금 챙긴 정황

이명박 전 대통령의 아들 시형씨가 큰 아버지인 이상은 회장의 배당금을 받은 정황이 포착되면서 다스 법인카드 사용 의혹을 받고 있는 김윤옥 여사와 함께 검찰 수사가 이 전 대통령 일가로 확대될지 주목됩니다. 이르면 내일(19일), 검찰이 이 전 대통령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할 것으로 보입니다.

2. 이윤택 이틀째 조사…안희정 내일 소환

경찰이 이윤택 전 연희단 거리패 예술감독을 어제에 이어 오늘도 불러 조사하고 있습니다. 조사가 끝나는대로 이 전 감독에 대한 구속영장 신청 여부가 결정됩니다. 한편 비서 성폭행 혐의를 받고 있는 안희정 전 충남지사도 내일 오전 검찰에 소환됩니다.

3. 북한과 '억류 미국인 석방 논의' 시사

이용호 북한 외무상과 사흘간 만난 스웨덴 외교부는 이번 회담에서 북한에 억류된 미국인 석방논의가 있었다고 시사했습니다. 대미외교를 담당하는 최강일 북한 외무성 부국장은 핀란드로 출국해 미국과 한국의 전직 외교관리들을 만날 예정입니다.

4. 서울시장…여당 3파전, 한국당 인물난

박영선 의원이 서울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하면서 박원순 시장, 우상호 의원과 함께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자리를 놓고 3파전을 벌이게 됐습니다. 반면, 한국당은 서울시장 후보로 영입을 추진했던 이석연 전 법제처장이 고사하면서 인물난을 이어가게 됐고, 바른미래당 안철수 전 대표도 출마 여부에 대해 확실한 입장을 밝히지 않았습니다.

5. '인간 승리' 드라마…패럴림픽 폐회식

열흘간 감동의 드라마를 썼던 평창 패럴림픽이 오늘 저녁 막을 내립니다. 역대 가장 많은 36명의 선수들이 출전한 우리 대표팀은 금메달 1개, 동메달 2개를 따내며 종합 16위로 이번 대회를 마무리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