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폼페이오, 오늘 밤 김영철과 고위급회담…내일 새벽 기자회견

입력 2018-05-31 14:0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폼페이오, 오늘 밤 김영철과 고위급회담…내일 새벽 기자회견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은 31일 오전 9시(미국 동부시간·한국시간으로 오후 10시) 미국 뉴욕에서 김영철 북한 노동당 부위원장 겸 통일전선부장과 만나 북미 고위급 회담을 한다고 미 국무부가 밝혔다.

이 자리에서 폼페이오 장관과 김 부위원장은 다음달 12일에 열릴 것으로 예상되는 북미정상회담의 의제와 일정 등을 최종적으로 사전 조율할 전망이다.

미국과 북한은 고위급 회담 외에 판문점과 싱가포르에서 정상회담 의제와 의전·경호 문제를 각각 논의하는 실무회담을 동시에 진행 중이다.

국무부에 따르면 폼페이오 장관은 김 부위원장과 만난 뒤 같은 날 오후 2시15분(한국 시간으로 6월1일 오전 3시15분) 뉴욕 팰리스호텔에서 기자회견을 한다.

회견에서는 북미 고위급 회담의 결과를 발표하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정상회담 관련 합의내용을 설명할 것으로 보인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호흡 가빠지는 한반도…북미·북러·미일·북중러 '전방위 접촉' 뉴욕 온 김영철 '특급대우'…폼페이오와 90분간 만찬 '몸풀기' 폼페이오-김영철, 만찬서 미소·악수·건배…'핵 담판' 탐색전 폼페이오, 김영철과 만찬 앞서 트윗 "만남 기대…CVID에 전념" 북 김영철 뉴욕 입성…'빅딜' 성사 시 워싱턴행 가능성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