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허공에서 펼치는 묘기…스턴트맨들의 '아찔한 스포츠'

입력 2019-11-21 21:3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허공에서 펼치는 묘기…스턴트맨들의 '아찔한 스포츠'

[앵커]

몇 바퀴를 돈 건지, 보고도 믿기 어렵습니다. 영화 속 위험한 연기를 하던 스턴트맨들이 한 자리에 모이면 이런 장면들이 펼쳐집니다. 서커스처럼 보이지만 일부는 올림픽 종목으로도 채택된 스포츠입니다.

백수진 기자입니다.

[기자]

모터사이클을 타고 날아올라 손을 뻗어 만세를 부르고 운전석 위에서 한 바퀴를 빙그르 돌아 앉기도 합니다.

자전거로는 이런 연기도 가능합니다.

공중으로 솟구치더니, 손으로 자전거를 네 바퀴 돌리면서 발로는 하늘을 겅중겅중 걷습니다.

너무 높이 뛰어오른 탓에 땅으로 내려앉을 때가 걱정인데, 곳곳에 대형 에어백이 선수들을 감쌉니다.

서커스 같기도 한 아찔한 움직임들 영화 속에서 위험한 장면을 도맡는 스턴트맨들이 펼치는 연기입니다.

모터사이클, 자전거, 스케이트보드, 킥보드 등 다양한 탈 것을 활용해 뭔가 다른 상상력을 뽐내는 종합대회인데, 2016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습니다.

영화 속에선 누군가의 대역이지만 8만 관중 앞에선 아무도 못하는 묘기를 풀어내는 주인공이 됩니다.

얼마나 높이, 또 다르게 날아오르는지 그리고 그 과정에서 얼마나 어려운 기술을 펼치느냐로 순위를 가립니다.

매 순간 중력을 거슬러 하늘로 치솟아야 해 늘 위험도 따릅니다.

그러나 선수들은 이 도전에서 두려움보다 평온을 찾는다고 말합니다.

[테드 메인/프리스타일 자전거 선수 : 사람들이 명상을 하거나 순간에 집중한다고 할 때, 나에겐 그 방법이 자전거예요.]

하나의 곡예라고 생각했지만 점점 더 대범한 도전이 필요한 묘기들은 스포츠의 영역으로 하나 둘 넘어오고 있습니다.

실제로 프리스타일 자전거는 내년 도쿄 올림픽 정식종목으로 첫선을 보입니다.

(*저작권 관계로 방송 영상은 서비스하지 않습니다.)

관련기사

개성 넘치는 묘기 배틀…'축구 프리스타일' 대회 360도 덩크슛, 노룩패스…'NBA 뺨치는' 묘기 경쟁 영월서 열린 하늘의 'F1'…16개국 드론 '묘기 대행진' US오픈 '묘기 풍년'…팬들 환호, 상대 선수도 '엄지 척'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