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변희재 구속영장 발부에 해명 "실무진 착각 때문에…"

입력 2014-08-13 12:0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변희재 구속영장 발부에 해명 "실무진 착각 때문에…"

'변희재 구속영장'

변희재 구속영장 발부 소식이 화제다.

서울남부지법은 12일 명예훼손 소송 피고인 현희재 미디어워치 대표가 판결 선고기일에 불출석하자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법원은 "피고인이 죄를 범하였다고 의심할 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고 도망갈 염려가 있다"고 구속영장 발부 사유를 밝혔다.

이에 변 대표는 "판결선고기일에 반드시 출석해야 하는지 몰랐고 소환장도 받지 못했다며 남부지법에 해명서를 제출했다"고 전했다.

그는 또 트위터를 통해 "형사재판 선고일 참석 의무 여부를 착각하여 불참, 오늘 다음 선고기일 참석하겠다는 확약서를 보냈다. 구속영장이라면 아마도 구인장일 가능성이 높다. 실무진의 착각으로 벌어진 일"이라고 해명하는 글을 올렸다.

이어 “이미 약식기소로 된 건 정식재판 청구한 건으로 제가 재판에 다 참석해서 억울함을 호소, 선고 기일 참석 안할 이유가 없습니다”고 덧붙였다.

앞서 변 대표는 지난해 4월 새정치민주연합 김광진 의원으로부터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당했다.

변희재 구속영장 발부 소식에 네티즌들은 "변희재 구속영장 발부, 어쩌다가 일을 이렇게 만들었을까", "변희재 구속영장 발부, 왜 실무진을 탓해", "변희재 구속영장 발부 앞으로 어떻게 되려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JTBC 방송뉴스팀)
사진=변희재, 중앙일보 포토 DB

관련기사

"다 줄 생각해야…" 강용석 성희롱 발언, 징역 2년 구형 가수 정애리 실족사, 한강공원 산책하다 불의의 사고 신정환 여자친구 "결혼도 생각…때 되면 정체 밝힐 것"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