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천정배 "몰상식한 대표·정당에 표 주겠나…안철수, 출마 포기해야"

입력 2017-08-07 13:2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천정배 "몰상식한 대표·정당에 표 주겠나…안철수, 출마 포기해야"


국민의당 당권 도전을 선언한 천정배 전 대표는 7일 "몰상식한 행위를 하는 당 대표 가진 정당에 국민이 어떻게 표를 주겠느냐"며 당 대표 출마를 밝힌 안철수 전 대표를 비판했다.

천 전 대표는 이날 전남 무안에서 전남도당 여성위원회 참석을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안 전 대표 본인에게도 미래가 없고 우리 당은 소멸할지 모른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정치지도자 첫째 덕목은 책임지는 자세"라며 "대선 실패 책임을 지고 당 대표가 사퇴해 그 자리를 메우려고 새 대표를 뽑는데 훨씬 더 큰 책임이 있는 당사자가 후보로 나오는 게 말이 되느냐"고 꼬집었다.

천 전 대표는 "선거는 국민의 마음을 얻는 것"이라며 "국민 뜻과 거꾸로 가는 안 전 대표가 출마를 포기하지 않으면 내년 선거 망치는 것은 불 보듯 뻔하다"고 강조했다.

일각에서 제기되는 '분당설'에 대해서는 "이야기할 때가 아니다"라고 일축했다.

천 전 대표는 "모두가 당을 살리는 데 힘을 합칠 때"라며 "그 첫걸음은 우리 당 재산목록 1호이자 최고지도자였던 안 전 대표가 출마를 포기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구태정치" vs "독배라도…" 국민의당 집안싸움 가열 안철수 등판에 국민의당 전대, '한지붕 두가족' 집안싸움 안철수 출마에 일부선 '탈당 거론' 반발…혼돈의 국민의당 안철수, 당 대표 출마 선언…"강행 시 탈당" 내부 반발 보수야당, 안철수 출마에 "남의 당 일" 반응 자제…일각서 비판론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