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여야 지도부, 밀양 화재현장 방문…야, 정부 안전대책 질타

입력 2018-01-26 17:47

김성태, '내각 총사퇴' 주장…안철수 "제천 참사 이후 뭐 했나"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김성태, '내각 총사퇴' 주장…안철수 "제천 참사 이후 뭐 했나"

여야 지도부, 밀양 화재현장 방문…야, 정부 안전대책 질타

여야는 26일 대형 참사로 번진 경남 밀양 세종병원 화재 사고와 관련해 안타까움을 표시하며 관계 당국의 철저한 수습을 당부했다.

그러나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조속한 사고 수습을 강조한 반면 자유한국당 등 야당은 제천 화재 한 달 만에 또다시 대형 참사가 발생한 것을 놓고 문재인 정부의 안전대책을 한목소리로 비판해 대책 면에서는 여야가 선명한 시각차를 그대로 드러냈다.

여야 지도부는 앞다퉈 화재 현장을 찾아 피해자와 유가족을 위로하고 구조대원을 격려했다.

민주당 추미애 대표와 우원식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각각 밀양화재 현장을 방문해 상황을 보고받고 현장을 둘러봤다.

우 원내대표는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범정부 차원의 대책을 세워 빈틈없이 대응하겠다"며 "중상자들에 대해서도 만전을 기해 치료해 줄 것을 의료진에게 부탁했다"고 말했다.

박완주 수석 대변인은 논평에서 "안타까운 사고로 유명을 달리하신 희생자들에 대한 깊은 애도를 표하며, 부상자들의 빠른 쾌유를 빈다"면서 "정부 당국은 사고 수습에 온 힘을 다하는 것은 물론, 피해자를 대상으로 한 아낌없는 지원책도 함께 마련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고 밝혔다.

박 대변인은 "정치권이 이번 사고를 두고 '네 탓' 공방을 벌이는 민의에 반하는 모습이 아닌, 한마음 한뜻으로 사고의 원인 규명과 수습에 합심하는 모습을 보일 수 있기를 희망한다"면서 "민주당은 사고의 원인 규명과 지원대책 마련에 당력을 집중하겠다"고 덧붙였다.

 
여야 지도부, 밀양 화재현장 방문…야, 정부 안전대책 질타

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 역시 이날 오후 현장을 찾았다.

김 원내대표는 기자들과 만나 "문재인 대통령이 사과하고 청와대와 내각이 책임져야 한다"면서 "청와대와 내각은 총사퇴해야 한다. 국민의 생명을 지키지 못하면 정부가 아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원내대표는 또 "국민의 기본적인 생명권도 지켜내지 못하는 이 무능한 정부의 국정운영 방식에 화가 치민다"며 "북한 현송월 뒤치다꺼리를 한다고 국민의 생명을 지키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정태옥 대변인은 앞서 이날 구두논평을 통해 "제천 화재 사고에 이은 대규모 화재에 망연함과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다"고 말했다.

정 대변인은 "큰 인명피해가 보고되고 있다. 정부는 모든 역량을 아낌없이 동원해 추가 인명피해가 없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며 "한 치의 소홀함도 없이 철저히 수습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도 문재인 정부를 직접 겨냥했다.

안 대표는 화재 현장 방문 직후 기자들과 만나 "이런 일들이 다시 반복되지 않도록 점검하고, 필요하다면 국회에 요청해서 법으로 만드는 일을 했어야 했는데 도대체 그동안 무슨 일을 한 것이냐"고 따져 물었다.

안 대표는 "세월호 참사, 제천 참사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이 달라지지 않았다"며 "국가의 가장 중요하고 기본적 임무가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 일인데, 우리 대한민국은 그 기본조차 지키고 있지 못하다. 정치인의 한 사람으로서 큰 죄책감을 느낀다"며 고개를 숙였다.

이행자 대변인은 "고인의 명복을 빌며 추가 인명피해가 없기를 바란다"며 "제천 화재 참사의 국민적 아픔이 가시기도 전에 대형 화재 사고가 일어나 몹시 안타까울 따름"이라고 논평했다.

이 대변인은 "관계 당국은 신속한 인명 구조와 화재 진압에 총력을 기울이기를 바란다"며 "또다시 이어진 대형 화재에 문재인 정부의 안전 컨트롤타워가 제대로 작동하고 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꼬집었다.

바른정당 유승민 대표와 정의당 노회찬 원내대표도 화재 현장을 찾아 대책을 보고받고 피해자를 위로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스프링클러만 설치됐어도"…중소병원 '화재 사각지대' 잇따르는 대형 안전사고에 곤혹스러운 청와대 "이유 막론 책임 느껴" 밀양 세종병원 소방조사 때 '시정명령'…자체점검은 '이상무' "응급실 옆 간호사 탈의실서 첫 연기"…경찰 수사 본격화 밀양 세종병원장·이사장 "정말 죄송, 마무리에 최선"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