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스포트라이트' 200회 특집 4개국 취재! 깨어나는 백두산

입력 2019-06-06 14:28

방송: 6월 6일(목) 밤 9시 3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6월 6일(목) 밤 9시 30분

'스포트라이트' 200회 특집 4개국 취재! 깨어나는 백두산

백두산에서 포착된 수상한 징후들의 실체는 무엇일까?

6일(목) 방송되는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 지난 5월 23일부터 5박 6일간 직접 취재한 백두산의 이상 징후들을 공개한다. 지난 4월 국회에서 백두산 관련 토론회가 진행됐고, 백두산 화산폭발의 징후가 제기되는 등, '제2의 백두산 밀레니엄 대분화'가 뜨거운 이슈로 급부상했다.

백두산을 탐사하던 제작진은 취재도중 수상한 징후를 포착했다. 기암괴석이 절경을 이루는 '금강 대협곡'에선 화산재 돌풍을 목격하고, 백두산 현지인으로부터 '천지 호변이 팽창하고 있다.' 라는 의미심장한 이야기를 듣게 된 것. 과연 이 미스터리한 현상의 실체는 무엇일까?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 확보한 두 개의 백두산 천지 수중촬영 동영상에서는 천지 바닥에서 수상한 기포가 올라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다. 천지 바닥에서 올라오고 있는 수상한 기포의 정체는 무엇일까?기포와 함께 포착 된 천지 속 생명체! 천지 수중 속 백두산 대분화 흔적을 탐사한다.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200회 특집 '4개국 취재! 깨어나는 백두산!' 편은 6월 6일(목)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5·18 취재기록과 검열 '최초공개'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제주 보육교사 살인사건의 전말 추적 '스포트라이트' 39년 만의 증언, 북한 특수군의 실체는? '스포트라이트', 진주 방화·살인 피의자 안인득 다룬다 '스포트라이트' 수면 위로 드러난 특권층 '마약 게이트' 실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