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조범현, KT 신임 감독 선임…계약기간 3년, 몸값은?

입력 2013-08-02 09:43 수정 2013-08-02 10:0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조범현, KT 신임 감독 선임…계약기간 3년, 몸값은?


프로야구 10구단 KT가 초대 사령탑으로 현 삼성 라이온즈 인스트럭터인 조범현 신임 감독을 선임했다.

조범현 신임 감독의 계약 기간 3년, 계약금 포함 총액 15억원에 계약을 체결했다.

권사일 KT 스포츠 사장은 "kt wiz의 초대 감독을 선임하는 역사적이고, 중요한 일인 만큼 다방면의 연구와 심층적인 조사, 그리고 종합적인 검토를 거쳐 심사 숙고 끝에 결정했다"며 "조범현 신임 감독은 지도자 경험이 풍부하고, 선수육성 능력 및 시스템 구축 능력이 뛰어난 야전사령관이며, 더불어 야구에 대한 창의적인 전략과 중장기적인 비전을 지닌 프로야구의 제갈량 같은 감독이다"라고 선임 배경을 밝혔다.

또 "특히,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발전시키는 kt그룹의 기업 문화, 그리고 kt wiz가 추구하는 젊고 파워 넘치는 야구라는 비전을 실현 할 수 있는 최고의 적임자라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조범현 감독은 "국내 최고의 통신기업이자 국민기업인 kt의 프로야구단 초대 감독으로 선임되어 매우 영광이다"며, "그 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많은 준비와 노력을 통해 신생 구단인 kt가 중장기적으로 명문구단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단단한 초석을 다지겠다. 또한 kt 이미지에 어울리는 빠르고, 공격적인 야구, 재미있는 야구를 통하여 팬들에게 어필하고 감동을 선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조범현 kt wiz 신임 감독은 오는 5일 11시 연고지인 수원의 라마다 프라자 호텔에서 취임 기자회견을 갖는다.

(JTBC 방송뉴스팀)
사진=일간스포츠

관련기사

범죄 저지른 소년, 소녀들 '무대로 쏘아 올린 꿈' 화제 크레용팝 '빠빠빠', 무서운 뒷심…기어코 음원차트 1위 '해피투게더' 정만식 과거 공개 "하루 판매액이 무려…" 유이, '오소녀' 해체 이유 공개 "소속사 재정난에…" 카라 강지영, 어머니 공개 눈길 '유전자가 우월했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