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여, 연일 황교안 '핀셋비판'…"아들 채용비리 의혹 해소하라"

입력 2019-06-23 17:44

"황, 거짓말에 아들 채용과정도 석연치 않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황, 거짓말에 아들 채용과정도 석연치 않아"

여, 연일 황교안 '핀셋비판'…"아들 채용비리 의혹 해소하라"

더불어민주당은 23일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의 '아들 스펙 발언 논란'과 관련한 '황교안 때리기'를 이어갔다.

민주당은 황 대표가 아들의 경력을 언급하면서 거짓말을 했다고 비판하는 동시에 황 대표가 직접 아들의 KT 채용 비리 의혹에 대해 명명백백히 밝혀야 한다고 압박했다.

이해식 대변인은 이날 구두논평을 통해 "이전부터 황 대표 아들의 채용 비리 의혹이 제기되어온 만큼 이번 문제는 '얼렁뚱땅' 넘어갈 수 없다"며 "국민 앞에 의혹이 남지 않도록 소상히 해명하라"고 밝혔다.

이 대변인은 "황 대표가 아들 스펙에 대해 '말 바꾸기'를 한 것도 문제지만, 황 대표 아들이 취업한 곳이 채용 비리 문제가 크게 불거진 KT인 데다 당초 마케팅 부서로 입사했다가 도중에 법무팀으로 옮긴 점 등 석연치 않은 점들이 많다는 점도 문제"라고 지적했다.

이어 "황 대표는 뻔히 아들에 대한 채용 비리 의혹이 제기되고 있는 것을 알면서도 아들 취업 이야기를 먼저 꺼내어 채용 비리 의혹을 슬그머니 털고 넘어가려고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황 대표는 채용 비리 의혹을 해소할 수 있는 정확하고 객관적인 물증을 제시하라"며 "KT 입사지원서나 학점·토익 성적 증명서, 함께 합격했다던 또 다른 대기업 4곳에서 받은 채용 합격 통지서 등을 제시하라"고 요구했다.

정춘숙 원내대변인도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황 대표는 결과적으로 스펙과 '백'이 있어야 취업할 수 있다는 이야기를 한 것"이라며 "청년들의 고통을 전혀 모르는 발언"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일각에서 황 대표 아들의 KT 채용 비리 의혹이 제기되고 있는데 황 대표 본인이 이런 발언을 하면 의심이 커질 수밖에 없다"며 "여론이 비등한다면 원내 차원에서 대책을 검토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황 대표가 아들 스펙에 대해 거짓말을 한 것도 큰 문제"라며 "국민들이 크게 분노하는 만큼 황 대표 아들에 대한 채용 의혹은 짚고 넘어가야 한다"고 역설했다.

한 원내 관계자는 통화에서 "황 대표는 청년들이 처한 현실이나 그들의 생각을 제대로 알지 못한 채 엉뚱한 이야기를 하고 있는 것"이라며 "청년들이 겪는 고통을 조금이라도 알기는 하느냐"라고 비판에 가세했다.

황 대표는 지난 20일 서울 숙명여대 학생 대상 특강에서 '아들이 학점은 3점이 안 되고 토익은 800점 정도지만 대기업에 취업했다'는 취지로 발언했다가 논란이 일자 이튿날 '아들의 학점은 3.29, 토익은 925점'이라고 해명해 '거짓말' 논란에 휩싸였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한국당 "허위 보고 뒤엔 청와대" 공세…여당 일부서도 비판 황교안, '외국인 차별발언' 논란 일자 "터무니없는 비난" 학생들 고정관념 깨려고?…황교안 아들 '취업 스펙' 논란 황교안, 외국인 임금차별에 "최저임금 적정화하겠단 의미" 해명 [비하인드 뉴스] 황교안 "스펙없는 아들 합격"…'KT 특채' 재점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