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큰 기온변화 올 겨울 춥다"…기습한파 주의

입력 2016-11-23 13:5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큰 기온변화 올 겨울 춥다"…기습한파 주의


올 겨울은 예년보다 춥고 기습 한파가 자주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이 23일 발표한 3개월(2016년 12월~2017년 2월) 예보에 따르면 기온은 대체로 평년과 비슷하거나 다소 낮은 기온 분포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기온 변화는 크겠으며 찬 대륙고기압이 확장하면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질 때가 있겠다. 강수량은 평년보다 적겠으며 맑고 건조한 날이 많겠다.

12월 상순에는 이동성 고기압의 영향으로 다소 높은 기온 경향을 보이다가 후반부터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중순 이후에는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주기적으로 받아 맑고 건조한 가운데 추운 날씨를 보일 때가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기온은 평년(1.5도)과 비슷하거나 낮고 강수량은 평년(24.5㎜)보다 적겠다.

내년 1월에는 대륙고기압과 북쪽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주기적으로 받겠으나 건조한 날이 많을 것으로 예측된다. 찬 대륙고기압이 일시적으로 확장하면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질 때가 있겠다. 기온 변화도 크겠다.

기온은 평년(-1도)과 비슷하고 강수량은 평년(28.3㎜)과 비슷하거나 적겠다.

2월에는 대륙고기압과 이동성 고기압의 영향을 주기적으로 받아 맑고 건조한 날이 많겠다. 기온 변화가 크겠으며 일시적으로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을 때가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기온은 평년(1.1도)과 비슷하고 강수량은 평년(35.5㎜)과 비슷하거나 적겠다.

(뉴시스)

관련기사

2004년 비춰 본 '박근혜 탄핵'…혐의 내용 대입해보니 '대통령 탄핵' 궤도 오른 정치권…세 개 문턱 넘어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