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국내 신규 확진자 105명 늘어…전 세계 사망자 3만명↑

입력 2020-03-29 12:1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국내 확진자 하루 105명 늘어…총 9583명

국내 코로나 19 확진자 수가 어제(28일)보다 백 다섯명 늘었습니다.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는 29일 오전 0시 기준 코로나19 확진자가 구천 오백 여든 세명이라고 밝혔습니다. 지역별 추가 확진자는 대구가 스물세명으로 가장 많고 서울 스무명, 경기 열다섯명 순입니다. 사망자는 여덟명이 는 백 쉰 두명, 격리 해제된 확진자는 이백스물두명이 추가돼 오천 서른세명으로 나타났습니다.

2. 이탈리아 사망자 1만명 넘어…미국 확진자 11만명

[앵커]

전 세계 코로나 19 사망자 수가 3만 명을 넘었습니다. 특히 이탈리아에선 누적 사망자가 세계 처음으로 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은 뉴욕주 등 일부 지역을 격리하는 것을 검토했다가 뒤늦게 철회하기도 했습니다. 

유미혜 기자입니다.

[기자]

전 세계 코로나 19 사망자 수가 3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특히 이탈리아 누적 사망자 수는 현지시간 28일 기준으로 1만23명을 기록했습니다.

전날 대비 890여명 늘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사망자 수가 1만 명을 넘어선 건 이탈리아가 처음입니다.

이탈리아 다음으로 사망자가 많은 스페인에선 모든 경제활동을 2주간 중단하는 특단의 조치를 내렸습니다.

스페인은 사망자 5천명, 확진자는 7만명을 넘었습니다,

미국에선 트럼프 대통령이 코로나19 감염이 확산되고 있는 뉴욕주 등 일부 지역을 격리한다고 발표했다가,

[도널드 트럼프/미국 대통령 : 뉴욕과 뉴저지, 코네티컷 일부 지역이 격리될 수 있습니다. 저는 그것(격리)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그것을 할 필요가 없을 수도 있지만, 오늘 격리조치를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논란이 커지자 뒤늦게 격리하지 않기로 방침을 바꿨습니다.

미국의 코로나19 환자는 11만1천명, 사망자는 1천8백명 정도라고 CNN이 보도했습니다.

3. 북, 단거리 탄도미사일 추정 2발 동해상 발사

북한이 오늘 단거리 탄도미사일로 추정되는 발사체 두 발을 발사했습니다. 합동참모본부는  "우리 군은 오늘 오전 6시 10분쯤 원산 일대에서 북동쪽 동해상으로 발사된 단거리 탄도미사일로 추정되는 두 발의 발사체를 포착했다"고 밝혔습니다. 발사체 비행거리는 약 이백 삼십 킬로미터, 고도는 약 삼십 킬로미터로 탐지됐습니다. 이번 발사는 지난 이십일일 전술 지대지 미사일을 쏜 지 8일 만이고 올해 들어 4번째입니다.

4. 전국 대체로 맑고 포근…미세먼지는 '보통'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고 남부 지방과 제주도는 낮부터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10에서 17도로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강원 동해안과 경북 북부 동해안은 오후 한때 5밀리미터 미만의 비가 오겠습니다. 대기 확산이 원활해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수준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관련기사

완치자 수, 격리환자 넘어서…"우리사회 함께 축하할 성과" 만민중앙교회 10여명 집단감염…"무안교회 연관성 주목" 확진자 10만 명 넘은 미국…뉴욕주 "3주 지나야 정점" 미, '2700조' 경기부양책 발효…한국도 추가대책 논의 영국 내각 '감염 비상'…총리 이어 보건장관 확진 판정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