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방탄소년단, 또 빌보드 1위…한 해 2차례 '새 역사'

입력 2018-09-04 08:2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본격적인 해외 투어에 나선 그룹 방탄소년단의 공연 티켓을 구한 해외팬들이 그야말로 열정적으로 기뻐하는 모습, 전해드렸었습니다. 또 하나 대 기록을 만들어냈는데요, 빌보드 메인차트 1위 자리에 석 달 만에 또 올랐습니다. 이렇게 한 해에 2번이 넘게 1위를 한 가수로는 비틀즈, 엘비스 프레슬리가 있습니다.

권근영 기자입니다.
 

[기자]

+++

'아이돌'
방탄소년단

You can call me artist, You can call me idol.

+++

전 세계 음악팬들의 아이돌이 된 7명의 소년들은 "누가 뭐라고 부르든 나는 나일 뿐"이라고 노래합니다.

+++

'앤서: 러브 유어셀프'
방탄소년단

"빠짐없이 남김 없이 모두 다 나."

+++

'자신을 사랑하자'는 주제로 방탄소년단이 내놓은 마지막 앨범이 빌보드 정상에 올랐습니다.

앨범이 나온 지 열흘만입니다.

지난 5월, 우리 가수로는 최초로 빌보드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한 뒤 3개월 여 만에 빌보드를 다시 흔들었습니다.

빌보드 1위 앨범을 2개 보유한 것도 한국 최초입니다.

전세계로 눈을 돌려도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에서 1년에 2번 이상 1위를 한 가수들은 비틀즈, 엘비스 프레슬리, 프랭크 시나트라 등 슈퍼 스타 일색입니다.

빌보드 앨범 차트는 음반 판매량, 디지털 음원 스트리밍, 방송 횟수 등을 종합해 순위를 정합니다.

미국 언론 포브스는 방탄소년단의 잇단 빌보드 정상 진입을 "2010년대 팝음악계의 어마어마한 일"이 됐다며 하나의 현상으로 분석했습니다.

대표곡 'IDOL'은 우리나라 뿐 아니라 스페인에서도, 페루에서도 아기도, 발레리나도, 의대생들도 저마다 따라합니다.

방탄소년단은 어제(3일) 월드 투어를 떠났습니다.

내일 미국 로스앤젤레스를 시작으로 내년 2월까지 전 세계 16개 도시에서 33번의 공연을 이어갑니다.

(화면제공 : 유튜브)

관련기사

병무청장 "병역특례 전면 재검토"…체육·예술 특례 엄격해질 듯 "BTS가 뜬다!' 세계 16개 도시 순회 대장정…완판 행진 BTS 신곡 'IDOL'…유튜브 24시간 내 최다 조회수 신기록 방탄소년단 '아이돌', 66개국 아이튠스 '톱 송' 1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