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개발 예정지 '땅 매입'…광명·시흥·포천 동시 압수수색

입력 2021-03-16 08:0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LH 사태에서 시작된 공직자들의 부동산 비리 의혹이 전국 곳곳에서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수사에 나선 경찰은 어제(15일) 대대적인 압수수색을 진행했습니다. 개발 예정지에 본인이나 가족 이름으로 땅을 산 시의원, 공무원들에 대해서로 압수물을 분석하면 그다음 과정인 소환 조사가 이어질 예정입니다.

김도훈 기자입니다.

[기자]

경찰 수사관들이 파란 상자와 서류 가방을 들고 광명시청 입구로 들어갑니다.

비슷한 시각, 압수수색을 마친 수사관들이 시흥시의회 건물을 빠져나옵니다.

경찰은 상자 2개 분량의 압수물을 확보했습니다.

[(개발정보 관련한 자료가 있었나요. 땅 투자를 검토한 흔적이 있었습니까?) 잠시만요.]

경기남부경찰청 투기사범 특별수사대가 투기 의혹을 받는 광명시 6급 A팀장과 시흥시 B의원에 대한 강제수사에 착수했습니다.

오전 10시부터 시청과 시의회, 사무실과 집 등 5곳에 수사관 24명을 투입해 압수수색 한 겁니다.

A팀장은 지난해 7월, 광명시흥 3기 신도시 예정지 땅 790㎡를 가족들과 함께 4억3000만 원에 샀습니다.

3기 신도시 예정지 발표 7달 전입니다.

시흥시 의회 B의원은 2018년 10월 시흥시 신도시 개발 예정 지역에 딸의 이름으로 땅을 샀습니다.

그리고 이듬해 4월 상가 건물을 지어 투기한 것 아니냐는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경기북부경찰청 특별수사대도 포천시청 5급 공무원 C씨의 사무실과 집을 압수수색했습니다.

C씨는 지난해 9월, 40억 원을 대출받아 도시철도 7호선 신설역 주변 땅 2600㎡를 부인과 공동명의로 사들였습니다.

C씨는 도시철도 연장사업 업무를 담당했던 것으로 알려져 투기 의혹이 일고 있습니다.

이달 초 사법시험준비생 모임은 투기가 의심된다며 이들 3명을 경찰에 고발했습니다.

경찰은 압수물 분석을 마치는 대로 이들을 불러 조사할 계획입니다.

관련기사

문 대통령 "부동산 적폐 청산해야…정치권, 정쟁 도구 삼지 말길" 정 총리 "투기 확인 땐 농지 강제처분"…LH 후속조치 LH '강사장' 보상해준 농협 감사와 10억 끌어와 투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