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층간소음' 시비로 살해…아버지 제사 참석했다가 변

입력 2014-05-18 19:56 수정 2014-06-02 09:5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아파트 층간 소음 때문에 이웃간에 또 칼부림이 있었고 한 명이 숨졌습니다. 피해자는 아버지 제사를 위해 본가를 찾았다가 변을 당했습니다.

이희정 기자입니다.

[기자]

어젯(18일)밤 9시 쯤, 서울 도봉구 창동의 아파트에서 12층에 살던 54살 조 모 씨가 흉기를 휘둘러 위층 거주자 48살 진 모 씨가 숨졌습니다.

[경찰 : 층간 소음으로 서로 몸싸움을 한 후에, 몸싸움만 하다가 집에 가서 이후에 칼을 들고 나온 거죠.]

조 씨는 오후 9시 쯤, 위층 집을 찾아가 "쿵쿵대는 소리가 들린다"며 항의를 하다 진 씨와 시비가 붙었습니다.

두 사람은 처음엔 서로 멱살을 잡고 싸웠지만, 이후 조 씨가 자신의 집에서 흉기를 갖고 올라와 진 씨에게 휘둘렀습니다.

해당 아파트에 살다 2년 전 분가한 진 씨는 아버지 제사를 지내기 위해 아내, 자녀와 함께 어머니 집을 찾았다가 변을 당했습니다.

두 이웃은 2년 전, 진 씨가 이사를 하기 전에도 소음 문제로 갈등을 겪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웃주민 : (층이) 일자선으로 있잖아요. 시끄러울 수 있지. 더 민감하지. 조금만 시끄러워도. 올해 20년도 넘었어요.(아파트) 지은지.]

경찰은 조 씨에 대해 살인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입니다.

관련기사

[썰전] 층간소음! "뛰는 아이보다, 아파트 건설사에 책임" 28kg 아이가 1분 간 쿵쿵 뛰면?…'층간소음' 기준 마련 층간소음 새 기준, 건설사는 면죄부? 부실시공 문제 빠져 "화장실 물소리는 제외" 층간소음 법적 기준 생겼다 거실서 하이힐 신고 공놀이…갈등 키우는 층간소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