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키움·한화도 '술자리 확진자' 만나…NC 구단은 1억원 벌금

입력 2021-07-16 20:04 수정 2021-07-16 20:1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프로야구를 멈추게 한 호텔방 술자리 한국야구위원회, KBO는 오늘(16일) NC에 중징계를 내렸지만 사태는 계속 커지고 있습니다. 키움과 한화 선수들도 NC 선수들과 술을 마신 외부인 확진자와 만난 걸로 확인됐습니다.

문상혁 기자입니다.

[기자]

국가대표라 백신을 맞은 NC 박민우를 제외하고 NC 선수 세 명과, 지인 2명이 모두 코로나에 감염된 문제의 '호텔방 술자리'

그런데 같은 날 새벽, 키움과 한화 선수 두 명도 같은 호텔에서 이들 외부인과 만난 걸로 드러났습니다.

"kt와 원정 경기를 위해 수원 숙소에 묵었던 선수 두 명이 새벽에 지인의 연락을 받고 서울 강남의 호텔에서 술자리를 가졌다"

오늘 키움이 내놓은 입장문입니다.

한화도 "선수 두 명이 원정 기간 중 투숙 호텔에서 구단에 보고하지 않고 외부인과 만났다"고 밝혔습니다.

키움은 kt와, 한화는 LG와 경기를 앞두고 있었지만, 키움 선수 두 명은 숙소까지 무단 이탈해 이들과 술을 마셨고 한화는 선수 두 명 중 한 명만 술을 마셨고 잠깐 얼굴만 봤을 뿐이라고 해명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모두 선수들의 증언일 뿐, 사태가 어디까지 갈지는 알 수 없는 상황.

키움과 한화는 구단 내 최고 수준의 징계를 내렸고, 백신 접종을 한 선수들이 있어 방역 수칙 위반은 아니라고 해명했지만 걷잡을 수 없이 추락하는 프로야구 선수들의 도덕성에 한국야구위원회, KBO가 중징계를 꺼내들었습니다.

방역 수칙을 위반하고 프로선수로서 본분을 저버렸다며 NC선수 네 명에 대해 72경기 출전 정지 징계를 내렸습니다.

음주운전을 한 선수에 대해 내리는 벌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박석민/NC : 자야죠. 네 잡니다.]

[박민우/NC : 저는 책 봐요. 모든 날에 모든 순간에 위로를 보낸다.]

 결국 거짓말이었던 이 말들은 사상 첫 프로야구 중단에 대한 책임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들은 방역 당국의 조사엔 묻는 질문엔 모두 대답했다면서 해야 할 말을 일부러 숨겼다는 의혹도 받는데.

'개인정보보호'를 이유로 함께 침묵한 NC구단은 1억 원의 벌금을 물게 됐습니다.

KBO 역대 최대 제재금입니다.

징계 결과가 나오자, 김택진 NC 구단주는 사과했고, 황순현 대표이사는 자리를 내놓았습니다.

관련기사

"숙소선 자야죠" 이날 이랬던 선수들이 6시간 술판 "함성도 치맥도 참고 응원했는데"…야구팬들은 허탈 "동선 숨긴 NC 선수들, 제보로 알았다" 결국 고발한 강남구청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