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안철수 19일 대선출마 공식 선언…'대신할 수 없는 미래 안철수'

입력 2017-03-17 15:4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안철수 19일 대선출마 공식 선언…'대신할 수 없는 미래 안철수'


안철수 전 국민의당 공동대표는 19일 '대신할 수 없는 미래, 안철수'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19대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한다고 17일 밝혔다. 안 전 대표는 19일 오후 2시 서울 종로구 '마이크임팩트 스퀘어'에서 대선 출마를 공식 발표한다.

이곳은 3차 산업혁명', '엔트로피' 등의 저자로 유명한 미래학자 제러미 리프킨이 지난 2012년 내한했을 때 3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강연한 장소다. 안 전 대표는 5년 뒤 같은 장소에서 대선 출사표를 던지며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에 대한 구상을 밝힐 예정이다.

출마선언은 50분간 진행된다. 지지자들의 발언에 이어 안 전 대표의 부인 김미경 교수가 안 전 대표를 소개한다.

한편 국민의당은 이날 국회에서 예비경선을 열어 총 6명의 예비후보 중 3명을 컷오프하고 안 전 대표와 손학규 전 경기지사, 박주선 국회부의장 등 3명을 예비후보로 확정했다. 예비후보들은 18일 KBS가 주관하는 첫 경선 TV토론에 참석한다.

(뉴시스)

관련기사

문재인, 정책토론 차별화…'안식년제·법인세 증세' 맹공 홍준표, 대권 줄서기 '비판'…지사 사퇴는 도정 안정 후 박영선 "안희정, 다음 주 25%찍고 골든크로스 진입" 인명진 "대선후보 너무 많다고? 다다익선" 안철수 캠프 조직 재정비…선거본부장에 'DJ 비서관' 최경환 의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