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일본 장애인 시설서 흉기 난동 참사…최소 19명 사망

입력 2016-07-26 15:4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오늘(26일) 새벽, 일본 도쿄의 한 장애인 시설에서 20명 가까이 살해되는 끔찍한 살인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새벽녘 괴한이 휘두른 흉기에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들은 아무런 저항도 하지 못한 채 희생됐는데요.

박상욱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도쿄 서부 가나가와현의 한적한 산자락에 위치한 한 장애인 시설.

오늘 새벽, 이 시설에서 일했던 26살 남성이 흉기를 들고 침입했습니다.

신고를 받은 경찰이 15분 만에 출동했지만 이미 십여명이 숨진 뒤였습니다.

현재까지 확인된 사망자는 최소 19명.

부상자도 20명을 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들 중 상당수가 위중해 희생자는 더 늘 것으로 우려됩니다.

[시모 요시카즈/지역주민 : 너무도 평화로운 동네라 이런 일이 벌어질거라고는 상상도 못 했습니다.]

용의자는 스스로 경찰서를 찾아와 자수했고, 조사 과정에서 "장애인들은 없어져야 한다"며 장애인 혐오 발언을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갑작스런 참사에 이 지역뿐 아니라 일본 열도는 큰 충격에 빠졌습니다.

[스가 요시히데/일본 관방장관 : 시와 경찰을 통해 조사된 정보를 면밀히 분석해 다시는 이와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경찰은 용의자가 시설 근무 당시 갈등이 있었는지와 퇴사 배경 등을 토대로 정확한 범행 동기와 정신병력 등에 대해 조사중입니다.

관련기사

"일본 장애인시설서 흉기 난동…직원 출신 남성 자수" "장애인 따위 없어져버려!"…일본 장애인시설 한밤 칼부림 19명 사망 일본 검찰, '야스쿠니 폭발음 사건' 한국인 5년형 구형 일 야스쿠니 폭발음 사건, '위험한 테러'로 볼수 있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