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썰전' 이철희, 이재명 진실 공방 논란에 "자진 탈당 해야"

입력 2018-11-25 17:10

방 송 : 2018년 11월 25일 일요일 밤 9시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 송 : 2018년 11월 25일 일요일 밤 9시

'썰전' 이철희, 이재명 진실 공방 논란에 "자진 탈당 해야"

'썰전'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부인이 연관 됐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이른바 '혜경궁 김씨' 계정주 논란 등에 대해 이야기 했다.

최근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어떤 방해에도 한 치에 흔들림 없이 경기도정에 집중하겠습니다"라고 입장을 밝힌 바 있다.

먼저 이철희 의원은 "저는 이재명 지사가 억울하다고 할지라도 지금쯤이면 자진 탈당하는 게 맞다고 본다"라며, "'명예를 회복해서 다시 돌아오겠다' 이렇게 해야지, 지나치게 정쟁화시켜서 정치 세력 간의 다툼으로 만들면 팩트는 없고 서로 감정싸움만 된다"고 평가했다.

이에 김구라는 "근데 이 지사 측에서 그런 기류가 감지되고 있어요?"라고 질문했다. 그러자 이철희 의원은 "감지가 안 되니까 (내가) 이렇게 대놓고 얘기하죠"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박형준 교수는 "탈당 안 할 것 같은데요? 탈당을 하게 되면, 본인이 한 풀 접고 들어간다는 생각이 되기 때문에, 이 지사 스타일로 보면 탈당 안 하고 끝까지 법리적으로 싸울 것 같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주 썰전에서는 홍준표 대표의 정계 복귀 소식 등 한 주간 뜨거웠던 정치권 뉴스를 다룬다. 또, 세계사 평행이론 코너에서는 사우디아라비아 언론인 자말 카슈끄지의 피살과 관련 된 '세계의 언론 탄압'을 주제로 이야기 나눈다.

JTBC 이슈 리뷰 토크쇼 '썰전'은 11월 25일 일요일 밤 9시에 방송된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썰전' 박지원, "이언주가 천재" 분석 이유 공개 '썰전' 이철희 의원, 전원책 조강특위원 해촉 "예고된 파국" 일침 '썰전' 이철희 의원 "임종석 비서실장은 주목해야 할 글래머 주식" '썰전' 박형준이 '홍준표와 유시민' 비교한 사연은? JTBC, 한국인이 좋아하는 TV 프로 TOP10 '최다 진입'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