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7-10-21 20:14 수정 2017-10-21 23:1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북한 "핵무기 대상으로 협상 안 해"

러시아에서 열리고 있는 국제 핵 비확산회의에 남북과 미국 등 주요국이 모두 참석하면서, 북핵 문제에 대한 물밑접촉 가능성이 제기됐습니다. 하지만 최선희 북한 외무성 북미국장은 핵무기를 대상으로 한 협상은 벌이지 않겠다고 못박았습니다.

[최선희/북한 외무성 국장 : 미국은 북한의 핵 지위를 받아들여야 합니다.]

2. '정치공작' MB국정원 고위직 구속

이명박 정부 국정원에서 '정치 공작' 혐의로 수사를 받던 신승균 전 국익전략실장과 유성옥 전 심리전단장에 대해 법원이 구속영장을 발부했습니다. 어제(20일) 영장이 기각된 추명호 전 국장에 대해 검찰은 혐의를 보강해 영장을 다시 청구할 것으로 보입니다.

3. 최시원 반려견, 한일관 대표 물어

얼마 전 숨진 유명 한식당 한일관 대표 김모씨를 물었던 개의 주인이 한류스타 최시원씨로 확인됐습니다. 최씨와 최씨의 부친은 오늘 소셜미디어를 통해 "유가족들께 사죄드린다"는 내용의 글을 올렸습니다.

4. 강동성심병원, 임금 240억 체불

서울대병원의 간호사 첫 월급 삭감이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강동성심병원이 2014년부터 올해까지 모두 240억여 원의 임금을 체불했다는 노동부의 근로감독 결과가 나왔습니다. 검찰도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5. 두산, NC 꺾고 한국시리즈 진출

프로야구 두산이 오늘 플레이오프 4차전에서 NC를 꺾고 3승1패로 한국시리즈에 진출했습니다. 올 시즌 프로야구 챔피언을 가리는 한국시리즈는 25일부터 두산과 KIA의 대결로 펼쳐집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