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눈물로 바가지 채울 때까지 머리 박게 해"…또 다른 폭로

입력 2021-02-15 20:47 수정 2021-02-15 20:51

"매일이 지옥"…프로 여자배구 학교폭력 피해 글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매일이 지옥"…프로 여자배구 학교폭력 피해 글

[앵커]

그런가 하면 오늘(15일) 한 인터넷 게시판에는 "또 다른 배구 선수에게 수시로 괴롭힘을 당했다"는 호소가 또 올라왔습니다. 약 십 년 전의 일이지만, 피해자는 구체적으로 상황을 돌이키면서 "양심의 가책을 느꼈으면 좋겠다"고 했습니다.

어환희 기자입니다.

[기자]

'프로여자배구 학교폭력 피해자'라며 어제 한 온라인 게시판에 올라온 글입니다.

글을 쓴 A씨는 초등학교 4학년 때부터 배구를 시작했다며 중학교 기숙사 생활이 '지옥 같았다'고 털어놨습니다.

가해자가 A씨의 발음을 문제 삼으며 동료들에게 머리를 바닥에 박는 행동을 시켰고, 울면 바가지를 가져와 눈물로 채울 때까지 머리를 박도록 시키겠다고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가해자가 아버지를 욕했다는 주장도 했습니다.

"아버지 욕을 들은 날은 힘들었다"면서 "부모님을 실망시키기 싫어 참았다"고 털어놨습니다.

A씨는 가해자를 향해 "TV에서 착한 척하는 그 사람을 보면 참 세상은 공평하지 못하다는 생각이 든다"면서 "양심의 가책을 느꼈으면 한다"고 했습니다.

이렇게 선수들에 대한 추가 폭로가 이어지는 배경엔 체육계 내부에서의 폭력이 관행처럼 이어지던 과거와 달리 윤리적 기준이 높아지면서란 분석이 나옵니다.

[이창희/신경정신과 전문의 : 누군가가 자신들의 아픔에 공감해주고 이야기를 해도 된다는 정당성을 부여받으면 자기의 아픔을 비로소 꺼내 놓을 수 있게 되니까…]

관련기사

남자 배구 송명근·심경섭, '학폭' 인정…사과 성명 발표 "폭행당해 수술 받기도" 배구계 학폭 파문…대처도 논란 '학폭' 논란에 경기서 빠진 이재영·이다영…"내주 징계 절차"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