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원정도박' 네이처리퍼블릭 대표에 영장

입력 2015-10-02 20:5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원정도박' 네이처리퍼블릭 대표 영장

검찰이 화장품 제조업체인 네이처리퍼블릭 정운호 대표에 대해 오늘(2일)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정 대표는 폭력조직 범서방파가 운영하는 해외 도박장에서 백억 원대 도박을 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2. "누워서 탄다"…최고급 고속버스 도입

우등고속버스보다 더 쾌적하고 값도 비싼 고급형 고속버스가 이르면 내년 상반기에 선보입니다. 국토교통부는 200km 이상의 장거리 운행이나 심야 운행 시, 일반 고속버스보다 좌석 수는 절반이고, 값은 두 배쯤인 버스를 운행할 수 있게 할 방침입니다.

3. 폭스바겐 "차대번호로 리콜여부 확인"

국내 폭스바겐 운전자들도 자신의 차가 미국에서 배출가스 조작으로 적발된 것과 같은 엔진인지 곧 알 수 있게 됩니다. 폭스바겐 코리아는 차대번호만 입력하면 문제의 EA189 엔진을 썼는지를 알려주는 기능을 조만간 홈페이지에 추가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4. 영국 런던 인근서 거대한 '도로 함몰'

현지시간 1일 아침 영국 남부 허트포드셔주 세인트올번스의 주택가 도로에 구멍이 뚫렸습니다. 지름 20m, 깊이 10m 크기의 대형 싱크홀입니다. 싱크홀 주변에 사는 주민 20명이 대피했고 건물 52채에 전기와 가스, 수도 공급이 끊겼지만 다친 사람은 없었습니다.

관련기사

[뉴스브리핑] 원형 보존된 '창의문' 보물로 지정된다 [뉴스브리핑] '지게차 사망사고' 업체 대표 영장 신청 [뉴스브리핑] 근로자 '임신·출산' 부당해고, 사업주 처벌 [뉴스브리핑] 작년 체불임금 1.3조…2009년 이후 최대 [뉴스브리핑] 역대 최다…추석 연휴 제주로 몰린 관광객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