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조현오 "학교폭력 근절 지금이 가장 중요한 시기"

입력 2012-02-24 10:5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조현오 "학교폭력 근절 지금이 가장 중요한 시기"

조현오 경찰청장이 학교폭력을 근절하기 위해 지금이 가장 중요한 시기라고 강조했다.

조 청장은 24일 오전 전국 경찰 화상회의를 열고 "기존 학기가 마무리되고 새로운 학기가 시작되는 지금이 학교폭력을 근절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시기"라면서 "4월 말까지는 학교폭력 수준을 1990년대 중반 정도 수준으로 돌려놓겠다"고 밝혔다.

조 청장은 "학교폭력 전수조사 결과가 각 경찰서에 도착하는 대로 심각한 가해 학생은 처벌하고 피해 학생에게는 충분한 보호조치를 해줘야 경찰에 대한 신뢰가 제고될 수 있다"면서 "신고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라"고 지시했다.

그는 "범죄 예방은 경찰의 고유 업무인 만큼 학교폭력에 대처하는 것도 경찰이 해결해야 할 일"이라면서 "검찰이 시키면 경찰이 하는 잘못된 형사사법구조에서 벗어나 국민의 불편과 불만 요인을 선제적으로 제거해야 사랑받는 경찰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조 청장은 선거와 관련해 "오해의 소지가 있는 언행을 자제하고 엄정중립 자세를 견지해달라"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학교폭력 첫 피해 평균 연령은 11세" 경찰·교사·학부모, 학교폭력 교사처벌 '입장차' "학교 폭력 막아라"…여교사들 위해 경찰 '5분 대기' '학교폭력 막자' 여교사-경찰 핫라인 구축 이 대통령 "`학교폭력 없는 원년' 만들 것"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