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단독] 교육청 감사관도 특혜 숙박…신고하자 '감사 부적합' 판정

입력 2017-09-06 21:18 수정 2017-09-06 23:5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어제(5일) 뉴스룸에서는 강원도 교직원 수련원을 현직 교육감부터 전현직 교육부 간부들이 특혜 이용한 정황을 보도해 드렸습니다. ☞[단독] '교육감 별장' 된 교직원 수련원"(http://bit.ly/2gLYlAj)
보도 하루만인 오늘 민병희 강원 교육감은 "특권을 스스로 내려놓지 못했다"면서 사과했습니다. 그런데 특혜 의혹에 대해 지난달 교육청 감사실도 조사에 나섰지만. 정작 감사대상으로 부적합하다는 판정을 내린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서효정 기자입니다.

[기자]

강원도 교직원 수련원 4층에 있는 교육감 전용 객실입니다.

호텔 못지 않은 서비스를 위해 일주일에 3번씩 환기를 하고 별도로 청소도 합니다.

반면 직원들은 걸레를 빠는 물품보관실에서 휴식을 취하고 밥을 먹어야 했습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교육감 지인들이 숙박하는 경우 "손님에겐 '교육감이 정산했다'고 안내한 뒤, 숙박한 뒤에는 기존 객실 예약 기록을 취소하라"는 교육도 받았다고 했습니다.

수련원 측의 이같은 지시와 특혜 숙박 의혹에 대해, 지난달 수련원 일부 직원들은 강원 교육청에 관련 내용을 감사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하지만 감사 대상으로 부적합하다는 판정이 나왔습니다.

[교육청 감사과 관계자 : 일부 과도한 주장이거나 원장이 직접 책임을 지지 않아도
될 내용이 있어서…]

취재진이 예약 기록을 확인한 결과, 교육청 감사과 직원들도 수시로 원장을 통해 예약하는 '특혜 숙박'을 이용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감사과 측은 "출장 때문에 수련원에 가기도 한다"면서도 감사를 다시 진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강원 교육청은 오늘 특혜 숙박 의혹에 대해 공식 사과하고 일반 교직원에게도 해당 객실을 공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단독] 비공개 전용객실…'교육감 별장' 된 교직원 수련원 [단독] 도의원·공무원 특혜 투숙…'접대용 객실'로 전락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