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봅슬레이 2인조, 마의 구간에 '눈물'…메달권 진입 도전

입력 2018-02-19 08:12 수정 2018-02-19 08:1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썰매 종목 삼총사 중의 마지막 봅슬레이의 원윤종-서영우 조가 어제(18일) 평창 트랙을 달렸습니다. 결과는 조금 아쉬운 1·2차 시기 합산 9위. 하지만 오늘밤이 남아 있습니다.

연지환 기자입니다.
 
봅슬레이 2인조, 마의 구간에 '눈물'…메달권 진입 도전

[기자]

힘차게 썰매를 밀고 나가 재빨리 몸을 싣는 원윤종과 서영우, 얼음 표면이 깎인 상태에서 출발하는 마지막 주자였만 출발 기록은 4초 92로 나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스켈레톤 선수들을 괴롭혔던 마의 구간 9번 코너의 위력은 여전했습니다.

매끄럽게 빠져나가지 못하고 벽에 좌우로 부딪힙니다.

1차 시기 결과 49초 50으로 30개 팀 가운데 11위, 고개 숙인 원윤종의 등을 서영우가 두드려줍니다.

이어진 2차 시기는 매끄러웠습니다. 9번 코너를 실수 없이 통과했습니다.

1,2차 시기 합계 1분 38초 89로 종합 9위, 금메달을 목표로 한 이들의 기대엔 못 미치는 결과였습니다.

원윤종·서영우는 2년 전 월드컵에서 금메달 2개를 목에 걸며 '겨울의 기적'으로 불렸습니다.

하지만 지난해 부상에 시달리며 세계 랭킹 46위까지 떨어졌습니다.

월드컵에서 일찌감치 귀국해 올림픽 훈련에 매진했던 두 선수는 아쉬운 표정입니다.

[서영우/봅슬레이 국가대표 : 저희 진짜 오래 준비했거든요. 뼈가 부서지는 한이 있더라도 후회 안 남는 경기로 마무리했으면….]

각오를 다진 두 선수는 오늘 밤 또 한 번의 도약을 다짐합니다.

(※ 평창올림픽 저작권 관계로 서비스하지 않는 영상입니다.)

관련기사

봅슬레이 김유란·김민성 "스켈레톤이 만든 분위기 이어가야죠" 여자 아이스하키 단일팀…첫 상대 스위스와 '리턴매치' 윤성빈 '금빛 레이스' 트랙엔 순수 우리 기술이 숨어있다 윤성빈, 아시아 썰매·한국 설상 사상 최초 금메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