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나경원 "운영위 열어 청와대 대변인 위법 여부 들여다봐야"

입력 2019-03-29 11:13

"김의겸 대출 특혜·재개발 정보 사전입수 의혹…당장 경질해야"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김의겸 대출 특혜·재개발 정보 사전입수 의혹…당장 경질해야"

나경원 "운영위 열어 청와대 대변인 위법 여부 들여다봐야"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29일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의 고가 부동산 매입 논란과 관련해 "당장 국회 운영위원회를 열어 단순 부동산 투기를 넘어 위법 여부까지 들여다봐야 한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주택담보대출비율(LTV)·총부채상환비율(DTI) 규제로 서민 대출이 어려운 상황이었다. 이미 인터넷에서는 대출 특혜 의혹이 파다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재개발 정보를 사전에 입수했다는 의혹이 있다"며 "부동산을 사보지 않은 사람이 이렇게 과감한 투자를 했다는 것은 고급정보를 알고 있었다는 방증"이라고 추정했다.

그러면서 "사실상 한 달에 400만원 넘는 이자가 나온다. 금융비용을 어떻게 갚았는지도 궁금하다"며 "기자 시절 칼럼으로 부동산 투기를 신랄하게 비판하더니 청와대에 들어가고 부동산의 귀재가 됐다"고 꼬집었다.

그는 "얼렁뚱땅 사의를 표명하는 것으로는 부족하다"며 "김 대변인을 당장 경질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다주택 보유를 죄악시하며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부동산을 규제하더니 청와대 고위공직자 3명 중 1명이 다주택자고, 당·정·청 주요 인사 9명 중 6명이 다주택자"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국민에게는 거주 목적이 아니면 팔라고 압박하더니 자신들의 집은 팔지 않고 움켜쥐고 있다"며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마저도 부동산 투기 의혹 덩어리다. 위선의 끝판왕이다"라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광우병 쇠고기 수입을 반대하더니 미국 여행을 가서 잘 먹고, 특수목적고를 없애자면서 자녀들은 8학군 학교에 보낸다. 반미를 외치며 자녀는 외국 유학을 보내고, 여성 인권을 외치더니 줄줄이 미투가 나왔다"며 "얼마나 국민을 우습게 알면 저렇게 뻔뻔한가"라고 비판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김의겸 대변인 '상가 논란'…"투기 목적 아니다" 해명했지만 "절차 더 투명하게" 청와대 안도…한국당은 "사법 겁박 결과" 정부 고위직 평균 재산 12억…10명 중 7명 종전가보다 ↑ 부동산 투기·세금 탈루 의혹…청와대 인사 검증 문제 없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