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지도교수 겨냥 '러시아 테러' 모방…범행 동기 확인 중

입력 2017-06-15 09:54 수정 2017-06-15 09:5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그런데 이렇게 대학원생 김씨가 지도교수를 겨냥해서 폭탄을 만든 이유가 아직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경찰은 김씨가 러시아 테러를 모방한 것으로 보고 범행 동기를 캐는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선화 기자입니다.

[기자]

김 씨가 폭탄을 제조하기로 마음 먹은 건 지난 4월 러시아에서 발생한 지하철 테러를 보고 난 뒤였습니다.

경찰은 당시 테러에 사용된 일명 '못 폭탄'을 모방해 김 씨가 폭발물을 만들었다고 파악했습니다.

실제로 김 씨가 만든 휴대용 물통 안에는 나사 수십 개가 들어 있었습니다.

폭탄은 자신의 하숙집에서 보름 전부터 만들기 시작해 범행 하루 전인 지난 13일 완성했습니다.

일단 경찰은 김 씨가 교수에게 불만을 품고 범행을 저질렀을 가능성 등 동기를 조사하는 데 수사력을 모으고 있습니다.

[하숙집 주인 : 평소에 너무너무 착실했다는 얘기 밖에 할 게 없네요. 모범생이었어요. 그래서 믿기지가 않아요.]

주변에서는 학부 시절부터 김 교수 지도를 받은 김 씨가 합당한 대우를 못 받는 데 대해 불만을 토로했다는 얘기도 나옵니다.

그러나 해당 교수가 테러를 당할 이유가 없다는 주장도 나오고 있습니다.

[연세대 기계공학과 대학원생 : (교수) 성격 자체가 그렇게 모나거나 한 분이 아니셔서…그렇게 당할 이유가 있나 생각을 했습니다.]

경찰은 주변인 진술과 김씨에 대한 추궁 등을 통해 구체적인 범행동기를 밝혀낸다는 방침입니다.

관련기사

텀블러폭탄 피의자 하숙집주인 "착한 애…평범했다" 연대 폭발물 용의자는 대학원생…취업까지 마치고 왜? 반지하·옥탑방·고시원…청년층 발목 잡는 '주거 빈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