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연대 폭발물 용의자는 대학원생…취업까지 마치고 왜?

입력 2017-06-14 08:1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어제(13일) 연세대학교에서 있었던 폭발물 사건은 피해 교수의 대학원생 제자가 저지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경찰은 이 대학원생을 붙잡아 구체적인 범행 동기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윤정식 기자입니다.

[기자]

연세대 공대 사제 폭발물 사건의 용의자가 붙잡혔습니다.

경찰은 범행 12시간 만인 어제 저녁 8시 23분 연세대 기계공학과 대학원생 25살 김 모 씨를 긴급 체포했습니다.

결정적 증거는 김 씨가 하숙집 근처에 버린 화약이 묻은 장갑이었습니다.

또한 학교 CCTV 등에도 사건 발생 직전 김 씨가 피해 교수 연구실 앞을 두차례 오간 행적이 남아있었습니다.

김 씨는 조사 초반 범행을 강하게 부인했지만 증거물이 나오자 범행 사실을 자백했습니다.

[서현수/서울 서대문경찰서 형사과장 : 학생을 확인한 것은 학교 실험실이었고요. 학생 동의를 얻어서 자택에 같이 가서 (증거물을 확보했습니다.)]

경찰은 이미 취업까지 마친 김 씨가 스승에게 왜 이런 일을 저질렀는지 구체적인 범행 동기를 파악중입니다.

또한 공범여부 등을 조사하고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입니다.

피해 교수는 어제 오전 8시 40분 자신의 연구실 앞에 있던 폭발물이 내장된 휴대용 물병을 열었다가 손과 목 등에 화상을 입었고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입니다.

관련기사

[복부장의 60초 P.S.] 클릭하면 폭탄 제조법 '수두룩' 텀블러 못폭탄 터졌는데 한쪽에선 기말고사…연세대 대응 '도마' 테러? 원한?…'텀블러에 담긴 못폭탄' 연세대 폭발사고에 대혼란 커피텀블러에 나사 수십개…"조악해도 기본 갖춘 사제폭발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