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황 대행 "국론 분열과 갈등 확산…국민 대통합 이뤄야"

입력 2017-03-02 10:0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황 대행 "국론 분열과 갈등 확산…국민 대통합 이뤄야"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은 2일 "이제는 반목과 질시에서 벗어나 서로를 인정하는 바탕 위에서 국민적인 대통합을 이뤄나가야 한다"고 밝혔다.

황 권한대행은 이날 오전 서울 강남 코엑스에서 열린 국가조찬기도회 모두 발언에서 "우리 사회는 최근 일련의 사태로 인해 국론이 분열되고 갈등이 확산되면서 서로를 적대시하는 현상마저 일어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저와 정부는 사회 각계각층과의 적극적인 소통으로 국민적 단합을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며 "한국 교회도 우리 민족의 화합과 고난 극복에 앞장서 온 자랑스러운 역사와 전통을 되살려 국민통합을 이루는 데 더 큰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황 권한대행은 "최근 북핵 위협, 급변하는 국제정세, 대내외 경제의 불확실성, 저출산 고령화 등 시급히 대응해야 할 여러 과제들이 산적해 있다"며 "특히 북한은 핵실험과 탄도미사일 발사 등 핵능력 고도화에 몰두하면서 김정남 피살 테러를 자행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굳건한 국가안보와 경제 활성화, 미래 성장동력 확보와 민생안정, 그리고 국민안전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수출 확대와 내수 증진, 일자리 창출 등 민생경제를 살리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뉴시스)

관련기사

"태극기, 친박 전유물 아니다"…촛불, 청와대 근처 행진 빗속 '3·1절 촛불' 마무리…친박집회와 큰 충돌은 없어 "어둠의 자식" "망나니 특검" 친박집회서 쏟아진 막말 [비하인드 뉴스] 대통령측도 최순실도 "유엔에 호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