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바마-롬니, 지지율 격차 불과 1% 포인트"

입력 2012-10-09 00:33

"오바마, 경합주 버지니아주서 롬니에 앞서"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오바마, 경합주 버지니아주서 롬니에 앞서"

밋 롬니 미 공화당 대선후보가 지난 3일 첫 TV토론의 선전을 발판으로 버락 오바마 대통령과의 지지율 격차를 거의 좁힌 것으로 드러났다.

UPI통신은 8일(현지시간) 공개한 여론조사에서 투표의사를 가진 유권자 가운데 오바마 대통령에 대한 지지율이 48%였으며, 롬니 후보는 47%였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3일 첫 TV 토론 전에 실시한 같은 여론조사에서 오바마 대통령 49%, 롬니 후보 46%와 비교하면 롬니의 상승세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통신은 전했다.

이에 따라 한달도 채 남지 않은 미국 대선의 향배는 여전히 한치 앞을 내다보기 어려운 상황이다.

이번 조사에서 오바마 대통령의 직무 수행에 대해서는 '지지한다'는 비율이 49%였고, '지지하지 않는다'는 47%였다.

한편, 대선의 향배를 좌우할 핵심 경합주에 속한 버지니아주에서 오바마 대통령이 여전히 경쟁자인 롬니 후보에 앞서있는 것으로 조사됐지만 그 격차가 줄어들고 있다고 미 정치전문지 '폴리티코'가 이날 전했다.

여론조사기관 PPP가 지난 주말 실시한 최신 조사결과 오바마 대통령은 50%의 지지율로 47%에 머문 롬니 후보를 따돌렸다.

3주전(오바마 51%-롬니 46%)에 비해 지지율 격차는 다소 줄었다. 하지만 여전히 전세가 오바마 대통령에 유리함을 말해준다.

버지니아주에는 18명의 선거인단이 배정돼있어 대선에서 승리하려면 반드시 승리해야 하는 3개 핵심 경합주에 속한다.

나머지 핵심 경합주인 플로리다(선거인단 29명)와 오하이오주(18명)에서도 오바마 대통령이 근소한 차이로 롬니에 앞서있다.

미국의 전체 대통령 선거인단은 538명이다. 워싱턴포스트(WP)는 현재 선거인 확보 판세를 오바마 255명, 롬니 206명에 경합 7개주 77명으로 분류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미대선 롬니, 오바마 바짝 추격…지지율 차이 좁혀져 '누가 더 잘 팔릴까?' 홈쇼핑 스타일로 풀어본 미국 대선 감성 스토리로 눈물샘 자극 … 스타일 바꾼 롬니 한인 미 연방의원 되면 독도·위안부 이슈 힘 얻을 것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