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정현, 호주 오픈 '4강' 진출…페더러와 결승행 다툰다

입력 2018-01-24 20:35 수정 2018-01-24 22:33

한국 테니스 역사상 첫 메이저대회 4강 진출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한국 테니스 역사상 첫 메이저대회 4강 진출

[앵커]

스포츠 소식입니다. 그런데 좀 특별합니다. 이렇게 앞머리에 올려서 보도하는 것도 그 때문입니다. 스물두살, 남자 테니스의 정현 선수가 호주 오픈 4강에 진출했습니다. 4강전 상대는 테니스 황제로 불리는 로저 페더러로 조금 전 확정됐습니다. 우리에겐 그냥 해외뉴스일 뿐이었던 테니스 메이저대회에서 정현 선수가 믿을 수 없는 역사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오늘 종일, 가장 많이 사람들 입에 올랐던 오랜만의 기분좋은 소식입니다.

오광춘 기자입니다.
 

[기자]

3시간 가까운 승부 끝에 승리를 따낸 정현이 믿겨지지 않는 듯 멍하니 서있다 웃음을 짓습니다.

꿈처럼 여겨졌던 호주 오픈 4강 진출.

한국 테니스 역사상 처음입니다.

일본의 니시코리가 2014년 US오픈에서 준우승하며 아시아 선수로는 최고 성적을 냈는데 이 또한 머지 않았습니다.

정현은 이틀 뒤 베르디히를 꺽은 세계 2위 페더러와 대회 결승행을 다툽니다. 

미국 샌드그렌은 시속 200km대 강한 서브로 정현을 흔들었지만 별 효과를 보지 못했습니다.

강한 서브를 쉽게 받아낼 뿐 아니라 공을 서로 주고받는 랠리에서도 샌드그렌은 정현에게 주도권을 뺏겼습니다.

30번이 넘는 랠리가 이어질 때도 정현은 집중한 채 상대 선수의 실수를 기다렸습니다.

때로는 시속 190km대 서브로 윽박지르기도 하고, 절묘한 네트 앞 플레이로 발을 묶었습니다.

정현은 4강 진출로 7억 6000만원의 상금까지 확보했습니다.

무엇보다 세계 58위의 아름다운 반란에 전세계가 놀라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선배님 최고!"…정현 승리에 모교 테니스부 후배들 '환호' '4강 신화' 정현 "준비 잘해 가는 데까지 가볼 것" 정현, 호주오픈 준결승 진출로 상금 7억6천만원 '대박' '테니스 전설' 이형택 "정현, 페더러와도 해볼 만 하다" 알아보는 사람 없다던 정현, 김연아·박태환급 '국민 영웅'으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