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거대 매머드 화석 경매…"완벽한 형태…최소 4억원 이상"

입력 2014-09-25 16:3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거대 매머드 화석 경매…"완벽한 형태…최소 4억원 이상"


'거대 매머드 화석 경매'

거대 매머드 화석이 경매에 출품됐다.

영국 서머 플레이스 옥션은 "11월26일 완벽한 상아를 가진 희귀한 거대한 매머드 화석을 경매에 내놓기로 했다"고 거대 매머드 화석 경매 출품을 알렸다.

이 화석은 1만 년 전 지구를 누비던 것으로, 높이는 3.5m, 길이는 5.5m, 무게는 6톤이 넘는다. 이 완벽한 형태의 매머드 화석은 오는 11월에 영국 경매시장에 나올 것으로 알려졌다.

주최 측은 이렇게 온전한 형태의 매머드 뼈가 발굴되는 것도 드문 일이지만, 엄청난 무게의 뼈를 원래 형태로 복원하는 것도 보통 일이 아니어서 더욱 가치가 높다고 밝혔다. 한편 이 화석에 각국 박물관과 개인 소장가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최소 4억 이상에 낙찰될 것으로 예상된다.

거대 매머드 화석 경매에 누리꾼들은 "거대 매머드 화석 경매, 굉장하다" "거대 매머드 화석 경매, 실제로 볼 수 있을까?" "거대 매머드 화석 경매, 최소 4억이면 대박이네" "거대 매머드 화석 경매, 얼마나 낙찰될까 궁금하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JTBC 방송뉴스팀)
사진=SBS 뉴스화면 캡처

관련기사

내그녀 크리스탈, AnA 입성기…엘 "커피나 가져와" 독설 이상순 존박, 김동률 새 앨범 참여…벌써부터 '기대 UP' 김사은 성민 열애…"친구로 지내오다 최근 정식 교제" 홍진경 삭발 머리 공개 "병명 말씀 드리고 싶지 않지만…" 조인성 김민희 결별 "바쁜 일정 때문에 자연스럽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