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국민의당 "정부, 미르 의혹 덮으려 증거인멸 꼼수"

입력 2016-10-04 09:43

"정부여당, 미르의혹 증거인멸 시도"

"전경련이 모금한 미르·K스포츠재단 기금은 준조세"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정부여당, 미르의혹 증거인멸 시도"

"전경련이 모금한 미르·K스포츠재단 기금은 준조세"

국민의당 "정부, 미르 의혹 덮으려 증거인멸 꼼수"


국민의당은 4일 미르·K스포츠재단의 박근혜 정권 실세 개입 의혹과 관련, 정부여당에 대한 공세를 이어갔다.

김성식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권력 측근 실세의 개입 의혹을 받던 미르·K스포츠재단에 대해서 검찰은 미적거리기만 했다. 그리고 전경련은 갑작스럽게 두 재단을 해체한다고 한다. 비정상"이라며 "국민들은 이를 증거인멸이고 권력 핵심 개입 의혹을 덮기 위한 꼼수로 본다"고 비판했다.

김 의장은 "비정상의 정상화를 대통령과 정부가 구호로만 외칠 게 아니라 국정 운영부터 올바른 방향으로 정상화돼야 한다"며 "범법과 꼼수, 은폐, 묵살로 비정상이 바로 잡히지 않는다. 오늘부터 시작되는 국감으로 현 정부가 스스로 저질러온 비정상을 바로 잡는 데 온 힘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김관영 원내수석부대표도 "미르·K스포츠재단의 주요 증인 채택 문제에 있어서 보다 전향적인 자세를 촉구한다"며 "많은 국정 난맥상들이 제대로 파헤쳐지고 국회가 정부에 대해 견제를 제대로 행사할 수 있게 여당의 전향적인 자세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김 수석은 또 "비정상의 정상화 핵심은 미르재단처럼 기업에 준조세를 요구하는 관행이 없어져야 한다는 것이다. 합법·비합법적으로 준조세를 걷은 게 58조원에 이른다고 한다"며 "준조세에 앞장서는 전경련은 대오각성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그는 "국민의당은 이번 국감에서 이들 재단의 설립과 관련한 많은 의혹을 철저히 조사해 진상을 밝히겠다"며 "준조세 징수가 아니라 합리적 수준의 법인세 인상으로 불합리를 바로 잡겠다"고 밝혔다.

(뉴시스)

관련기사

전경련, 재단과 상의 없이 해산…"뉴스 보고 알았다" [단독] 재산출연증서 곳곳에 '가짜 법인 도장' 의혹 [단독] 정부 개발 체조 '셀프 퇴출'…이상한 지침까지 급조된 늘품체조가 국민체조로…곳곳에 차은택 흔적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