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올바른 손씻기 확인하세요…기본 6단계와 그 효과는?

입력 2015-06-10 13:4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올바른 손씻기 확인하세요…기본 6단계와 그 효과는?


올바른 손씻기 방법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8일 오후 방송된 KBS2 예능프로그램 '위기탈출 넘버원'에서는 메르스를 예방할 수 있는 올바른 손씻기 사용법을 전했다.

먼저 손바닥을 마주 대고 비빈다. 이후 손가락을 마주대고 문지른다. 이어 손등과 손바닥을 마주대고 문지른 후 엄지손가락을 반대쪽 손바닥으로 돌려주면서 문지른다. 마지막으로 손바닥을 마주 대고 손깍지를 끼고 문지른 후 반대쪽 손바닥에 손톱을 문지르면 된다.

고체 비누보다 액체 비누나 세정제가 더 안전하며 손을 씻기 전에는 얼굴 부위를 절대 만지지 말고 3시간에 한 번 씩 손을 씻는 것이 전염병을 예방에 도움이 된다.

전문가는 "손가락, 손등, 손톱까지 비비고 문지르면서 1분 이상 씻는다면 세균이 거의 없어진다"며 "손을 아무리 자주 씻는다고 해도 제대로 된 방법이 아니면 세균에서 안전할 수 없다"라고 설명했다.

사진=중앙포토 DB
(JTBC 방송뉴스팀)

관련기사

'택시' 서현진 "4시간 동안 곱창 15인분 먹어봤다" '집밥 백선생' 만능간장 비법 공개…들어가는 재료 봤더니 '학교' 김정훈 "학창시절 질문에 답 못하면 트라우마" 이승기 정규 6집 오늘 공개…함께 한 작곡·작사가 눈길 '예체능' 김민준, 연인 안현모와의 결별설 질문에 당황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