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13세 가출소녀 꼬드겨 성폭행한 40대에 징역 6년

입력 2018-05-08 16:3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3세 가출소녀 꼬드겨 성폭행한 40대에 징역 6년

13살 밖에 안된 가출소녀에게 숙식을 제공하겠다고 꼬드겨 성폭행한 40대가 징역 6년을 선고받았다.

수원지법 형사15부(김정민 부장판사)는 아동·청소년의 성 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기소된 정모(46) 씨에게 이같이 선고하고 성폭력 치료프로그램 100시간 이수를 명령했다고 8일 밝혔다.

재판부는 판결문에서 "피고인은 가출해 갈 곳이 마땅치 않은 피해자를 자신의 집에 머물도록 한 뒤 협박해 범행을 저질러 죄질이 매우 불량하다"며 "그런데도 피고인은 상식에 반하는 주장을 하는 등 혐의를 부인하고 있어 죄책에 상응하는 엄중한 처벌이 필요하다"고 판시했다.

이어 "다만, 동종 성범죄로 처벌받은 전력이 없는 점 등을 고려했다"고 양형 이유를 설명했다.

정 씨는 친척 집에서 생활하다가 가출한 A(당시 13·여)양이 지난해 11월 휴대전화 채팅 애플리케이션에 "머물 곳을 찾는다"고 올린 글을 보고 A양에게 숙식을 제공해주겠다며 접근, 경기도 오산 자신의 집으로 데려간 뒤 말을 듣지 않으려면 나가라고 협박해 성폭행하고 추행한 혐의로 기소됐다.

그는 재판 과정에서 합의로 이뤄진 성관계라고 주장했지만, 재판부는 A양의 진술이 일관되고 구체적인 점 등을 들어 받아들이지 않았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신도 상습 성폭행 혐의' 이재록 구속…"범죄 혐의 소명" 경찰 "김흥국 성폭행 혐의 없어"…불기소 의견 검찰 송치 "'딸 성폭행뒤 음란사이트 게재' 범죄 처벌" 청와대 청원 20만명 넘겨 "성신여대 교수가 제자 성폭행" 미투 폭로…경찰 수사 "국회 내 성폭력 '만연'…가해자 중 국회의원도 있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