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억대 원정도박' 양현석·승리 기소의견 검찰 송치

입력 2019-10-31 11:29

상습도박 혐의…'환치기로 도박자금 조달' 의혹은 불기소 의견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상습도박 혐의…'환치기로 도박자금 조달' 의혹은 불기소 의견

'억대 원정도박' 양현석·승리 기소의견 검찰 송치

해외에서 수억원대 원정도박을 하고 이른바 '환치기' 수법으로 도박 자금을 마련한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은 양현석(50) 전 YG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와 그룹 빅뱅 전 멤버 승리(본명 이승현·29)가 검찰에 넘겨진다.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양 전 대표와 승리를 상습도박 혐의 기소의견, 외국환거래법 위반 혐의 불기소의견을 달아 송치할 방침이라고 31일 밝혔다.

두 사람은 미국 라스베이거스 호텔 등의 카지노를 드나들며 도박을 하고, 미국에서 달러를 빌리고 국내에서 원화로 갚는 이른바 '환치기' 수법으로 도박 자금을 조달했다는 의혹을 받아왔다.

경찰 관계자는 "공소시효 5년 내의 금융계좌 내역과 환전 내역, 미국 법인 회계자료 등을 확인했지만 외국환거래법 위반 혐의는 발견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앞서 양 전 대표는 2014년 외국인 재력가 A씨에게 유흥업소 여성들을 동원해 성매매를 알선했다는 혐의로도 조사를 받았으나 경찰은 해당 혐의에 대해서는 객관적 증거가 없다고 보고 검찰에 불기소의견으로 송치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버닝썬 사건 연루' 윤 총경 구속…법원 "범죄혐의 소명" 양현석 14시간 조사…회삿돈 도박 의혹엔 "사실 아냐" '원정도박' 승리 재소환…경찰, 환치기 혐의 집중 조사 양현석 도박기록 입수…'한판 400만원' 40억 넘게 오가 "승리, 매출감소 책임" 소송…오너리스크 피해 인정될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