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사망자 시신에 6발 총상"…미국 퍼거슨시 시위 격화

입력 2014-08-19 08:51 수정 2014-08-19 08:5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미국 경찰의 비무장 흑인 총격 사망 사건의 파장이 좀처럼 가라앉지 않고 있습니다. 퍼거슨 시에는 주 방위군이 투입됐고, 휴가 중인 오바마 대통령이 백악관으로 돌아와 긴급 기자회견을 가졌습니다.

부소현 특파원입니다.

[기자]

비상사태가 선포되고 야간 통행금지령까지 내렸지만 소용없습니다.

특수 기동대용 장갑차가 동원된 퍼거슨 시 거리는 흡사 전쟁터를 방불케 합니다.

숨진 브라운의 유족들이 요청해 실시한 2차 부검 결과, 머리에 2발 등 6발의 총상을 입었다는 사실이 밝혀져 시위대를 자극시켰습니다.

[데릴 팍스/사건 담당 변호사 : (브라운을 쏜) 경찰은 체포돼야 합니다. 왜 브라운의 머리에 총을 쐈는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어제(18일) 로스앤젤레스에서도 지난주 사우스 LA에서 경찰 총에 사망한 20대 흑인 사망 사건에 항의하는 시위가 열렸습니다.

시위대는 정의가 없으면 평화도 없다, 경찰은 유죄라는 구호를 외치며 경찰에 대한 강한 반감을 드러냈습니다.

[스콧 터커/시위 참가자 : (무고한 사람을 죽이고도) 극소수의 경우를 제외하면 경찰은 항상 풀려납니다.]

시위가 미 전역으로 확산되자 휴가 중인 오바마 대통령이 잠시 돌아와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철저한 수사를 거듭 약속하며 자제를 촉구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에릭 홀더 법무장관을 직접 현장에 파견해 사태 수습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관련기사

미국 퍼거슨시 흑인 시위 확산…주 방위군까지 투입 퍼거슨 사태… 문제 경찰관 '조사 결과' 주민들이 믿어줄까 퍼거슨시, 야간 통금 불구 시위…1명 중상·7명 체포 오바마 "평화 필요한 때" 시위 자제 호소 [사진] 美 경찰 흑인 청년 총격 … 이어지는 시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