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차이나는 클라스' 구수정 이사가 전하는 '베트남 전쟁' 뒷모습

입력 2018-07-31 15:50

방송: 8월 1일(수) 밤 9시 3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8월 1일(수) 밤 9시 30분

'차이나는 클라스' 구수정 이사가 전하는 '베트남 전쟁' 뒷모습

'차이나는 클라스' 구수정 이사가 전하는 '베트남 전쟁' 뒷모습

우리가 몰랐던 베트남 전쟁의 뒷모습이 밝혀진다.

8월 1일(수) 밤 9시 30분 방송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질문 있습니다'(이하 '차이나는 클라스')에서 한베평화재단 구수정 이사가 '베트남 전쟁을 아시나요?'를 주제로 문답을 나눈다. 23년 동안 베트남 곳곳을 누비며 베트남 전쟁을 연구해 온 구 이사는 베트남 전쟁의 실체를 한국에 처음 알린 것으로 유명하다. 이날 방송에서는 배우 황석정과 방송인이 김환이 게스트로 참여한다.

최근 진행된 '차이나는 클라스' 녹화에서 황석정은 "우리가 아버지가 베트남 전쟁 참전용사였기 때문에 오늘의 주제에 관심이 많았다"라며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했다. 구 이사에게 "베트남에 오래 머문 이유가 무엇이냐"라고 묻기도 했다. 이에 구 이사는 "베트남 전쟁을 조사하며 만난 사람들의 간절한 이야기에 눈을 감을 수 없었다"고 답했다.

구 이사가 이날 강연에서 다룬 이야기 중 하나는 지난 4월 한국에서 열린 베트남전쟁 당시 민간인 학살 의혹을 다룬 모의재판. 베트남 퐁니 마을 학살의 피해자와 하미마을 학살의 피해자 2명이 한국을 찾아왔고 김영란 전 대법관이 재판장을 맡은 이 모의재판에서 재판부는 한국의 책임을 인정해 국가배상법에 따라 배상하라고 판결했다.

황석정, 김환과 함께 하는 가슴 아픈 베트남 전쟁 이야기는 8월 1일(수) 밤 9시 30분에 방송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질문 있습니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방구석1열' 거장 고레에다 히로카즈 "마동석-류준열과 작업하고 싶다" '톡투유2' 하하·스컬 출연…'겨드랑이 댄스'로 대동단결 '냉장고를 부탁해' 으리으리한 김보성편…분당 최고 시청률 6.8% '아이돌룸' 여자친구, 손끝부터 발 각도까지 '칼군무'…실력 검증! '차이나는 클라스' 고려와 몽골이 '사돈 국가'를 맺은 이유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