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트럼프, 북 미사일 발사에 "할 일이 그렇게 없나"

입력 2017-07-04 11:5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트럼프, 북 미사일 발사에 "할 일이 그렇게 없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4일 북한의 탄도 미사일 발사 직후 북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을 조롱하는 듯한 메시지를 트위터에 올렸다.

트럼프 대통령은 현지시간으로 3일 밤 트위터에 올린 메시지에서 "북한이 방금 또다른 미사일을 발사했다"며 "이 사람은 할 일이 그렇게도 없나(Does this guy have anything better to do with his life?)"라고 적었다.

'이 사람'이란 북한의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을 지칭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어 "한국과 일본이 이것을 더 견뎌야 한다는 것이 믿기지 않는다"며 "아마도 중국이 북한을 더 압박해 이 넌센스 같은 상황을 끝내야 한다"고 말했다.

북한은 이날 오전 9시40분경 평안북도 방현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 1발을 발사했으며, 문재인 대통령은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소집을 긴급 지시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청와대 "문 대통령, 북 미사일 발사 5분만에 보고 받아…신속 대응 지시" 북한, 한미정상회담 사흘만에 탄도미사일 1발 발사…성공 추정 일본 "북한 탄도미사일 발사 안보리 결의 위반…강력 규탄" 문 대통령, '북한 탄도미사일 발사'에 NSC상임위 소집 지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