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건 아는 사람만 안다'…대구와 부산 사투리 차이점

입력 2013-08-15 19:5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이건 아는 사람만 안다'…대구와 부산 사투리 차이점


'대구와 부산 사투리 차이점'

대구와 부산 사투리 차이점이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된 '대구와 부산 사투리의 차이점'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에는 사투리로 된 짧은 두 문장이 담겼다.

내용은 "너 왜 그러니?"라는 문장을 대구와 부산 사투리로 어떻게 발음하는지 화살표를 이용해 발음과 억양 차이를 비교한 것.

이 문장을 대구 사투리로 말하면 "니 와 카는데?"이며, 부산 사투리로는 "니 와 그라는데?"라고 표현된다. 억양은 대구에서 '와' 부분에서 억양을 높이고 '는'에서 억양을 내리는 반면 부산은 '와'에서 내리고 '는'에서 높여 두 지역의 차이점을 보여준다.

대구와 부산 사투리 차이점을 본 네티즌들은 "대구와 부산 사투리 차이점, 너무 웃겼다", "대구와 부산 사투리 차이점, 정말 다르네?", "대구와 부산 사투리 차이점, 외국인은 멘붕이겠어"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JTBC 방송뉴스팀)
사진=KBS '개그콘서트' 방송 캡처

관련기사

클라라, '바람의 나라' 홍보 영상 노출…선정성에 '시끌' 황인영, 볼륨감 넘치는 몸매 공개에 신동엽도 '당황' 쿠키런·오리진 험블번들 이벤트에 게임 유저 관심 집중 소희 만취 연기 눈길 "나 엄청 유명한 배우 될 텐데…" 부침개 뒤집다 낭패…프라이팬 손잡이 부러져 '큰일 날 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