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진중권, 변희재에 강경대응 "1억 민사소송 제기할 것"

입력 2013-06-13 08:26 수정 2013-11-27 14:2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진중권, 변희재에 강경대응 "1억 민사소송 제기할 것"


진보 논객 진중권 동양대 교수가 보수 논객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에 대한 고소 뜻을 밝혓다. 논문 표절의혹을 제기한 데 대한 책임을 묻는 것이다.

변희재 대표는 12일 자신의 트위터에 "진중권이 일본책을 통으로 갖다 베낀 게 적발됐나보군요. 충분히 예상했던 일로써 6월 말까지 자백하길 바랍니다"라는 글을 올리며 "논문을 저렇게 통 크게 갖다 베끼면 저 같으면 딱 1박 2일이면 쓸 수 있다"고 주장했다.

진중권 교수는 가만히 있지 않았다. 진 교수는 "한 번은 그냥 용서하고 넘어갔지만 두 번은 용서 못한다"고 말한 뒤 변 대표가 표절 의혹을 제기한 자신의 논문 원문과 참고문헌을 트위터에 게재하며 변 대표에 반격을 날렸다.

진 교수는 이어 "한번 그냥 장난이겠거니 하고 넘어가 줬으면 고마워해야지. 호의가 반복되면 그걸 권력으로 안다. (변 대표를 상대로) 1억짜리 민사소송을 제기하겠다"며 강경 대응의 뜻을 전했다.

(JTBC 방송뉴스팀)

관련기사

장윤정 웨딩화보 공개, 도경완과 진한 키스…영화 속 한 장면 간식 포기하는 사자, 등 돌리자 몰래 공격하는 사자…폭소 만발 손담비 미란다 커 만남, 동서양 미모대결…"우열 가리기 어려워" 귀여운 결혼식 훼방꾼 '시댁에서 보면 오해할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