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모범형사' 손현주X장승조, 예측불허 조합이 만든 시청률 상승

입력 2020-07-24 14:5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모범형사' 손현주X장승조, 예측불허 조합이 만든 시청률 상승

'모범형사' 손현주, 장승조의 예측불허 조합이 시청률 상승의 주역이 됐다. "이 조합 美쳤다. 두 배우가 왜 '모범형사'를 선택했는지 알겠다"는 시청자 반응이 줄을 잇고 있기 때문이다.

첫 방송부터 시청자들을 단숨에 사로잡은 JTBC 월화드라마 '모범형사'(극본 최진원, 연출 조남국, 제작 블러썸스토리, JTBC스튜디오). 1회가 전국 3.9%, 수도권 4.6% '모범적' 시청률로 시동을 걸더니, 단 4회만에 전국 4.8% 수도권 5.7%를 기록하며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고 월화드라마 1위에 등극했다. 각각 달라도 너무 다른 두 형사 강도창과 오지혁으로 변신, 첫 회부터 기가막힌 호흡을 보여준 손현주, 장승조의 활약이 '모범적'인 상승세를 이끌었다는 평이다. 

'모범형사'를 통해 오랜만에 조남국 감독과 호흡을 맞춘 손현주와 형사 캐릭터를 첫 도전한 장승조. 생활형 형사의 코믹함부터 5년 전 살인 사건 속 은폐된 진실을 추적하는 베테랑 형사의 면모까지, 손현주는 강도창 그 자체였다. 방영 전, "강도창 캐릭터에 손현주밖에 생각나지 않았다"던 조남국 감독의 말 그대로였다. 장승조의 색다른 연기 변신에는 시청자들의 "왜 이제야 나타났냐"는 반응이다. 의도하진 않았지만, 차갑고 무미건조한 성격 속 드러난 매력이 제대로 여심을 저격한 것.

무엇보다 강도창과 오지혁의 예측불허 조합에 시청자들의 반응이 뜨겁다. 모범적이지 않았던 두 형사가 5년 전 살인 사건 속 은폐된 진실을 추적하는 과정 속에서 예상치 못한 꿀잼을 선사한 것. 게다가 하나부터 열까지 모두 다를 줄 알았던 두 사람이었지만, 꽂히는 것에는 '마이웨이'란 점은 꼭 닮아 있었다. 5년 전 자신이 체포해 사형까지 언도받게 한 이대철(조재윤)이 무죄로 억울한 사형을 당할 수 있다는 의심이 생긴 강도창과 또다시 잡지 못한 범인이 있을까봐 더욱 범인을 잡는 것에 집착하는 오지혁은 그렇게 하나의 사건에 파고들었다.

그러나 두 사람은 여전히 다르다. 죄책감에 이대철의 딸 이은혜(이하은)을 신경쓰는 강도창과는 반대로 오지혁은 이를 "쓸데없는 감정소모"라고 생각하기 때문. 그럼에도 두 사람은 서로의 부족한 면을 채워주며 수사를 진행했고, 결국 지난 6회에서 이대철의 재심 개시에 성공했다. 일찌감치 다음 전개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바. 제작진은 "오는 7-8회에서 이대철의 재심이 열리고, 강도창이 재판정에 서게 된다. 과연 재판이 어떻게 진행될지, 그리고 여전히 달라도 너무 다른 강도창과 오지혁이 어떤 선택을 할지 함께 지켜봐달라"고 전했다.

'모범형사' 매주 월, 화 밤 9시 30분 JTBC 방송.

(사진제공 : 블러썸스토리, JTBC스튜디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모범형사' 장승조, 오로지 사건과 범인만을 좇았던 이유 '모범형사' 강력 2팀, 조재윤 재심 개시 성공…본격 팀플레이 '모범형사' 손현주X장승조, 재심 신청하나…또 다른 반전 '모범형사' 손현주X장승조, 오정세 알리바이 조작 흔적 찾았다 '모범형사' 오정세X지승현 수상한 회동 포착…궁금증 ↑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