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아이돌룸' 크리스마스 특집! 워너원, 7개월 만에 재출연

입력 2018-12-24 10:01

'아이돌룸' 시그니처 포즈 창시자 강다니엘, JYP '포즈 표절' 논란 적극 해명
방송: 12월 25일(화) 저녁 6시 3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이돌룸' 시그니처 포즈 창시자 강다니엘, JYP '포즈 표절' 논란 적극 해명
방송: 12월 25일(화) 저녁 6시 30분

'아이돌룸' 크리스마스 특집! 워너원, 7개월 만에 재출연

워너원 강다니엘이 JYP가 제기한 '아이돌룸' 시그니처 포즈 표절설에 대해 적극 해명했다.

25일(화)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되는 JTBC '아이돌룸'은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2018년에 출연한 35팀의 아이돌 중 빅뱅 승리, 워너원, (여자)아이들을 직접 찾아가 선물을 전하는 '땡큐 어워즈'로 꾸며진다. 특히 워너원은 '아이돌룸' 1회 게스트이자 프로그램의 시그니처 포즈 제작, 최고 조회수 등의 기록을 세우며 수상자로 결정됐다.

MC 정형돈과 데프콘은 강다니엘이 선물한 '집'을 손으로 그려낸 듯한 프로그램의 시그니처 포즈를 현재까지 계속 사용하고 있다. 그러나 지난 9월, JYP 박진영은 이 포즈가 자신의 히트곡 '니가 사는 그 집'의 포인트 안무와 동일하다며 '표절설'을 제기해 큰 웃음을 선사한 바 있다.

이에 다시 출연한 워너원 강다니엘에게 MC 정형돈이 공식 해명을 요구했다. 강다니엘은 "포즈가 정말 다르다"며 직접 그 차이를 비교하는 등 명료한 반박을 내놓아 표절 논란을 마무리지었다는 후문.

강다니엘이 밝힌 프로그램 시그니처 포즈의 진실은 25일(화)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되는 JTBC '아이돌룸'에서 확인할 수 있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아이돌룸' 위너 신곡 'MILLIONS(밀리언즈)' 최초 공개 '아이돌룸' 7년차 아이돌 형돈이와 대준이, 신곡 무대 최초공개 '아이돌룸' 뉴이스트W 렌, '웃음 유발' 독창적 요리 실력 공개! '아이돌룸' 피오 "내가 송민호를 홍대에 입성시켰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