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성형 한류의 민낯…중국인 상대로 '불법 시술' 강의

입력 2016-07-28 21:00 수정 2016-11-04 18:1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중국에서 인기를 끄는 한류 중의 하나가 바로 성형 한류입니다. 그런데 이 성형 한류에 올라타 보려고 중국인 미용학원생들 수백명을 불러 호텔에서 시술행사를 연 의사와 병원 관계자들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별로 보고 싶지 않은 성형 한류의 민낯이죠.

전다빈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인천에 있는 한 호텔 대형 연회장.

빽빽하게 앉은 수강생들 앞에선 의료 시술이 한창입니다.

중국인 미용학원생 500명에게 눈썹문신 등 반영구 미용시술 공개강의를 하는 겁니다.

병원이 아닌 곳에서 행해지는 이런 의료행위는 모두 불법입니다.

강의를 마친 뒤에는 원하는 수강생에게 시술도 해줬습니다.

강남 모 성형외과 관계자 신모씨 등 6명은 두 차례에 걸쳐 중국 수강생 900명을 국내로 불러들여 이런 공개강의를 했습니다.

7일 일정으로 방한한 수강생들은 닷새는 관광을 다니고 이틀 만 강의를 들었지만 성형외과 명의의 수료증도 받았습니다.

또 이들은 병원 지하실 등에서 역시 중국인 미용학원생들에게 필러·보톡스 등 주사법을 가르치기도 했습니다.

이런 중국 수강생 유치 행사에는 성형외과 의사와 무면허 미용 시술사, 여행사 대표도 끼었습니다.

[임진우 경위/서울지방경찰청 국제범죄수사대 : (성형외과들끼리) 서로 경쟁이 되다 보니까 이런 뷰티아케데미나 이런 행사 통해서 중국인들을 많이 섭외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경찰은 이들을 불구속 기소 의견으로 조만간 검찰에 넘길 예정입니다.

관련기사

모자이크 없는 성형 후기 공장…못믿을 '짝퉁 경험담' 왜 엉뚱한 의사가 메스를?…공정위, '유령 수술' 차단 "전지현 얼굴로…" 강남 찾던 중국인, 성형관광 '뚝'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