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생지옥보다 더 해"…부산 기장군 특별재난지역 검토

입력 2014-08-28 22:0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며칠전 기록적인 폭우가 쏟아진 부산, 경남 지역의 피해가 심각합니다. 특히 부산 기장은 마치 폭탄을 맞은 것 같다고 합니다. 정부는 특별재난지역 선포까지 검토하고 있습니다.

구석찬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 25일, 시간당 130mm가 넘는 물폭탄이 쏟아진 자리엔 1400여 명의 이재민과 1500억 원 넘는 재산피해만 남았습니다.

이렇게 수해를 당한 기장군 일대는 말 그대로 폐허가 됐습니다.

거리엔 가재도구들이 가득 쌓였고, 먹어야 할 양식은 온통 썩어 악취를 풍깁니다.

젖은 장판과 옷가지들도 군데군데 널렸습니다.

집 안에 들어찬 토사를 걷어내고 일그러진 논밭도 일궈보려 하지만 역부족입니다.

[오재규/부산 기장군 장안읍 : 올해 농사도 망쳤고 집이 엉망이 돼 생지옥보다 더합니다. 어떻게 살아야 될 지도 문제고…]

물에 잠겼던 읍사무소는 업무가 마비됐고, 복구 작업이 한창인 도로는 차들이 뒤엉켜 꼼짝 못합니다.

정부는 부산 기장군에 대해 특별재난지역 선포를 검토 중입니다.

박근혜 대통령도 현장을 둘러봤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 원인분석도 다시 하고 원인도 다시 찾아서 새로운 도시 방재 시스템을 설계할 필요성이 있어요.]

공무원과 자원봉사자 등 2천여 명이 복구 작업에 나섰지만, 피해가 워낙 커 정상화까진 시간이 걸릴 전망입니다.

관련기사

폭우에 멈춘 고리원전 2호…'펌프 정지' 감춘 한수원 폭우에 멈춘 고리원전 2호기…한수원, 펌프 고장 '쉬쉬' 남부지방 폭우로 14명 사망·실종…이재민 수백명 발생 급류에 승객 안절부절…창원 시내버스 블랙박스 공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