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미국 연준 부의장, 기준금리 '9월 인상 가능성' 시사

입력 2015-08-31 08:2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스탠리 피셔' 미국 연방준비제도 부의장은 물가상승률이 2%가 될 때까지 기다릴 수 없다며 다음 달 기준금리 인상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연준은 다음 달 발표될 미국의 경제지표들과 글로벌 금융시장 동향 등을 감안해서 다음달 중순 금리 인상 여부를 결정할 계획입니다.

+++

오스트리아 경찰이 독일 인근 마을에서 소형 트럭을 단속하다가 시리아와 방글라데시 출신 난민 26명을 발견했습니다.

이 가운데 어린이 3명은 탈진해서 의식을 잃은 상태였는데요. 경찰은 밀입국 알선 조직의 일원으로 추정되는 루마니아 출신 운전기사를 체포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

제2롯데월드 공사현장에서 화물트럭에 치여 치료받던 48살 김모 씨가 사고 아흐레 만인 어젯밤(30일) 끝내 숨졌습니다.

김 씨는 앞서 지난 21일 제2롯데월드 공사장 내리막길에서 차량에 후진 유도 신호를 보내다가 사고를 당했습니다.

+++

최근 '워터파크 몰카' 사건이 큰 파문을 일으키면서 경찰이 내일부터 몰래카메라 집중 단속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청은 무선 송수신 기능이 있으면서도 인증을 받지 않고 몰래카메라를 제조하거나 중국 등 해외에서 인증받지 않은 카메라를 밀반입해 유통하는 행위를 집중 단속할 방침입니다.

+++

경찰청은 최근 구파발 검문소 총기 사고로, 경찰의 허술한 총기 관리에 대한 지적이 잇따르자 전국의 경찰서와 지구대 파출소를 대상으로 총기와 탄약 관리실태를 전수조사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사격 훈련을 실시한 뒤 탄피 수량 확인 절차를 추가하는 등 탄피 관리도 강화할 방침입니다.

관련기사

부동산 비수기에 '주담대' 폭증…정부 대책 역효과? 기준금리 내리는데 대출금리 '제자리걸음'…이유는? 새누리당, 오늘 '한중 FTA' 외통위에 단독 상정 추진 "아베 물러나라" 일본서 안보법안 반대 대규모 시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