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방구석1열' 저널리즘 영화 띵작매치 '더 포스트' vs '스포트라이트'

입력 2018-11-22 16:36

방송: 11월 23일(금) 저녁 6시 3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11월 23일(금) 저녁 6시 30분

'방구석1열' 저널리즘 영화 띵작매치 '더 포스트' vs '스포트라이트'

이 시대의 진정한 저널리즘에 대한 깊이 있는 이야기가 공개된다. 

23일(금) 방송되는 JTBC '방구석1열'에서는 저널리즘 정신을 다룬 두 영화인 '더 포스트'와 '스포트라이트'가 띵작매치를 펼친다. 이날 방송에서 저널리즘에 대해 이야기해줄 게스트로는 JTBC 시사 프로그램 '밤샘토론'의 진행자인 신예리 보도제작국장과 JTBC 이가혁 기자, 저널리즘 전문가 이재국 교수가 함께한다. 

최근 진행된 '방구석1열'의 녹화에서 신예리 국장은 영화 '더 포스트'에 등장한 '워터게이트'와 '최순실 게이트'를 비교하며 "'워터게이트' 사건 역시 많은 언론사들의 공조로 밝혀낸 사건인 것처럼 '최순실 게이트' 또한 한국의 많은 언론사들의 공조로 이루어 낼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신예리 국장은 과거 기자 생활을 하던 당시와 영화를 비교하며 생생하고 풍성한 이야기를 이어나갔다. 

이가혁 기자는 최순실 태블릿 PC 특종이 보도되기 직전 보도국 분위기에 대해 "보통 오후에 보도할 사건 내용이 큐시트에 적혀 있는데 그날은 오후까지 큐시트가 비어있었다. 보도국 내에서도 공유하지 못할 만한 큰 사건이구나 생각했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저널리즘에 대해 이야기 나눈 JTBC '방구석1열'은 11월 23일(금)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방구석1열' 지휘자 서희태 "모차르트 IQ 230 이상 추정" '방구석1열' 천재 예술가 삶 고찰, "고흐 자화상 많았던 이유는" '방구석1열' 시청자 초대 영화 토크쇼! 공개녹화 진행 '방구석1열' 변영주 감독 "윤태호 작가, 영화 감독들의 롤모델" '방구석1열' 주호민 "'신과함께' 영화 제작? 사기인 줄 알았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