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미 캘리포니아 절벽서 SUV 추락…일가족 5명 사망·3명 실종

입력 2018-03-30 09:0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온 가족을 태운 차가 절벽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어른 2명과 청소년 3명이 목숨을 잃었고, 아직 찾지 못한 아이들이 3명 더 있습니다.

부소현 특파원입니다.
 
 
[기자]

사고가 난 곳은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에서 북쪽으로 250km 떨어진 멘도치노 지역 퍼시픽코스트하이웨이 입니다.

현지 언론은 지난 26일 이 곳을 지나던 차량이 절벽 아래로 추락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사고 수습에 나선 경찰은 현장에서 어른 2명과 10대 3명 등 총 5명의 시신을 수습했습니다.

[탐 올맨/현지 경찰 : 사고 현장에서 타이어 흔적과 브레이크를 밟은 흔적이 없어 혼란스러운 상태입니다. 차량이 왜 20미터의 흙 바닥을 가로질러 바다로 떨어졌는지 이유가 불분명합니다.]

경찰은 사고 차량에 아이 3명이 더 타고 있었던 것으로 보고 수색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실종된 아이 중 1명은 15살 데본트 하트로 2014년 백인 경관의 흑인 청년 사살 사건으로 발생한 퍼거슨 사태 당시 백인 경관과 포옹하는 사진으로 유명세를 탄 소년입니다.

사고 당시 목격자가 없어 수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찰은 사고 전 가족들의 모습을 본 주민들의 제보를 당부했습니다.

관련기사

수감정원의 7배…베네수엘라 유치장 폭동 최소 68명 숨져 휴대전화 총으로 오인해 흑인 사살…미 경찰 대응에 분노 확산 미 텍사스 연쇄 소포 폭탄 용의자, 차량서 폭탄 터뜨려 사망 미 고교서 또 총격 사건…총격범 사망·학생 2명 부상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