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봉산초 급식 문제 추가로 드러나…4년 전부터 '불량'

입력 2016-07-26 09:5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대전 봉산초등학교의 부실급식. 두 달전에 나온 소식으로 많은 분들의 분노를 자아냈죠. 그런데 이런 부실급식이 이미 4년 전부터 계속돼 온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밥이 떨어져서 학생들이 단체로 라면을 먹는 일도 있었다고 합니다.

정영재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 6월 국민들의 공분을 샀던 대전 봉산초등학교의 불량급식 논란.

학부모들과 시민단체들로 구성된 진상조사위원회가 조사 결과를 발표했는데, 지난해부터 학생들이 떡갈비와 치킨 등 인기 반찬을 제대로 받지 못했던 사실 등 추가적인 문제가 드러났습니다.

[이건희 위원장/대전봉산초 학교급식 진상조사위원회 : 2012년도에는 적어도 한개 반 이상이 밥을 먹지 못해서 5교시 이후에 라면을 먹는 이런 일도 있었고요.]

주먹밥에서 세균이 기준치 이상 검출돼 전량 폐기하고 급히 흰쌀 밥을 다시 만든 경우도 있었습니다.

진상조사위는 학교에 납품된 14개 품목의 식재료 납품 가격이 다른 업체보다 비쌌고, 유통기간 만료 시점이 거의 다 돼 신선도가 떨어지는 식자재를 구입하기도 했다고 지적했습니다.

진상조사위는 조사권한의 한계로 충분히 밝혀내지 못했다며 교육청의 대대적인 특별감사를 요청했습니다.

대전시교육청은 납품 가격의 적정성 여부를 확인하여 부정이 있을 경우 단호히 대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관할 아냐"…책임 미루기에 1년간 방치된 '불량 급식' 1년 넘도록 '불량 급식'…뿔난 학부모들, 결국 거리로 울산 학교 급식 방사능 정밀검사 시급…"심각성 인식해야" 봉산초 비대위 "특별감사·진상규명위 철저히"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