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새누리당, 네이버·다음 등 연일 압박…총선 대비용?

입력 2015-09-18 08:1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어제(17일) 국감에는 또 인터넷 포털의 공정성 논란을 두고, 네이버와 다음카카오 경영진도 증인으로 출석했는데요, 정치적으로 편향됐다는 주장을 해온 새누리당은 압박 수위를 더 높였습니다. 총선을 앞두고 여론전에 대비하고 있는 게 아니냐는 분석이 나옵니다.

이승필 기자입니다.



[기자]

공정거래위원회를 대상으로 진행된 국정감사.

새누리당은 인터넷 포털이 시장 지배적 지위를 남용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자의적인 편집과 음란성도 있다고 주장합니다.

[이재영 의원/새누리당 : 우리 아이들한테 보여주기 싫은, 그런 게시물 같습니다.]

김무성 대표가 포털의 편향성을 잇따라 거론한 것과 보조를 맞춰 전선을 확대하고 나선 것으로 풀이됩니다.

[김무성 대표/새누리당 : '악마의 편집'을 통해 진실을 호도하거나 왜곡되고 과장된 기사를 확대 재생산해 또 하나의 '기울어진 운동장'을 만든다는 비판도 (있습니다.)]

증인으로 출석한 네이버와 다음카카오 경영진은 여당의 잇단 공세에 곤혹스러운 표정이었습니다.

그러나 반박하기보다는 개선 방안을 찾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새누리당은 네이버 이해진 의장을 2차 국감 증인으로 요청하는 등 연일 정치 쟁점화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내년 총선 여론전에 대비한 사전 정지 작업 아니냐는 의구심이 수그러들지 않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김무성 "일각서 포털이 악마의 편집 통해 왜곡기사 확대" 여 "포털 정치적 편향" vs 야 "총선 노린 재갈 물리기" 새누리, '포털 개혁' 논의 본격 착수…TF 구성도 추진 네이버 "포털 뉴스 보고서, 객관성 확인 어려워"
광고

JTBC 핫클릭